호원대 김태연 VS 동아방송대 오동욱, 연닷 ‘대자보’ 4강 격돌…감성 폭발 가창력 끝장 승부
상태바
호원대 김태연 VS 동아방송대 오동욱, 연닷 ‘대자보’ 4강 격돌…감성 폭발 가창력 끝장 승부
  • 연예뉴스
  • 승인 2018.11.21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기대주’ 김태연과 오동욱이 연습생닷컴(연닷)의 웹 콘텐츠 ‘대학이 자랑하는 보컬’(이하 대자보)에 4강전 첫 주자로 나섰다.

커뮤니티형 콘텐츠 제작소 연습생닷컴은 11월 넷째 주에 대학 실용음악과 배틀 콘텐츠 ‘대자보’ 4강 1차전을 시작했다. ‘대자보’는 국내 정상급 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학교와 자신의 명예를 걸고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열창하며 대결하는 코너로 연습생닷컴이 제작 론칭한다.

매주 연습생닷컴 홈페이지와 네이버TV·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대자보’ 4강 첫 경연은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김태연과 동아방송예술대 실용음악과 오동욱이 참여했다.

이번 경연에서 호원대 김태연은 아이유의 ‘밤편지’를 열창하며 감성 보컬의 훈훈한 매력을 뽐냈다. 동아대 오동욱 역시 Donny Hathaway의 ‘For All We Know’로 수준 높은 가창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BBC가 선택한 모니터링 헤드폰 명품 브랜드 베이어다이나믹이 협찬하는 연닷의 ‘대자보’는 사전조사를 통해 선발된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가창 대결로 8강전을 시작했다. 이후 8강전 승자인 김태연-오동욱이 4강 첫 경연을 시작했으며, 호원대 장지운-동아대 정웅기가 2차 4강전을 앞두고 있다. 이어 결승 진출자들의 마지막 경연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대자보 우승자에게는 OST 전문 제작사 더하기미디어(대표 이성권)에서 제작하는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우승자는 연습생닷컴 홈페이지 회원, SNS 투표를 비롯해 작곡가·연예계 관계자·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평점을 합산해 결정된다.

한편 연습생닷컴은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1년여 만에 국내·외 수십만 명에 달하는 회원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뮤니티형 콘텐츠 제작소이다. ‘오구설명서’, ‘액션캠연닷’, ‘두근두근 실화냥’, ‘연습실 노래방’, ‘연생연답’, ‘맏상막하’ 등 아이돌 팬덤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