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W “앨범을 낼 때마다 부담감은 있지만, 그 부담감이 즐거움과 행복으로 온다”(종합)
상태바
뉴이스트 W “앨범을 낼 때마다 부담감은 있지만, 그 부담감이 즐거움과 행복으로 온다”(종합)
  • 연예뉴스
  • 승인 2018.11.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범을 낼 때마다 부담감은 있지만, 그 부담감이 즐거움과 행복으로 온다.”

그룹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가 역대급 웰메이드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가요계에 돌아온다.

뉴이스트 W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한다.

26일 오후 4시 뉴이스트W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JR은 “매 앨범을 낼 때마다 떨리고, 설렌다. ‘팬들이 좋아해 주실까’하는 기대감도 든다.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백호는 이어 “매 앨범이 그렇지만 최대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담으려고 한다. 만족스러운 앨범이 됐다고 생각한다. 떨리고, 설렌다. 많이 사랑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번 신규 앨범 ‘WAKE,N(웨이크,앤)’은 뉴이스트 W가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으로 멤버 백호가 지난 앨범 ‘WHO, YOU(후, 유)’에 이어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의 작사, 작곡 등 앨범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불러일으킨 것은 물론 뉴이스트 W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백호는 앨범 콘셉트에 대해 “단체 곡뿐 아니라 솔로곡도 실려 있다. 단체 곡에서는 ‘잠에서 깨어나다’, 솔로 곡에서는 ’감정에서 깨어나다‘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퓨전 팝 R&B 곡으로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가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 한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궁금증을 증폭 시켰으며,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 표현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라는 대조적일 수 있는 조합이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백호는 “도와 달라고 외치는 음악이다. 퓨전 팝 R&B 음악이다. 우리가 이런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도 처음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장르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가 담긴 이번 앨범 ‘WAKE,N(웨이크,앤)’에는 타이틀곡을 비롯, 수록곡 ‘L.I.E(라이)’를 통해 지금 내가 있는 현실이 깨지는 이야기를, 각 멤버들의 솔로곡에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감정이 깨어나는 내용을 구성한데 이어 마지막 트랙에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해 서사가 돋보이는 앨범을 완성시켰다.

JR은 “노래가 들어주시는 분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 그래서 가사에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하나의 문학 작품과도 같은 서사가 돋보이는 이번 앨범 ‘WAKE,N(웨이크,앤)’을 통해 지난해 10월 발매된 ‘W, HERE(더블유, 히어)’에서 시작해 ‘WHO, YOU(후, 유)’에 이르기까지 뉴이스트 W만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다시 하나로 연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이어질 서사 또한 암시하고 있어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JR은 “저희 앨범이 위로가 됐으면 한다. 많은 분들이 노래를 듣고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호는 이어 “저희랑 회사랑 상의를 해서 시를 넣자고 했다. 고민을 많이 한 부분이다. 보시는 분들이 더 쉽게 알아보시는 방법이 뭘까 고민을 하다가 시를 넣자고 결정을 했다”고 덧붙였다.

뉴이스트 W가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음악과 그들만의 독특한 색깔을 담아낸 앨범을 선사하며 음원 및 음반 차트에서 매번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세 아이돌로 자리 매김한 만큼 26일 발매되는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새롭게 써내려 갈 기록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백호는 “늘 앨범을 낼 때 팬들에게 감사하다.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앨범을 낼 때마다 부담감은 있지만, 그 부담감이 나중에는 즐거움과 행복으로 온다”고 밝혔다.

JR은 이어 “음원 순위 보다는 저희 팬들에게 진심이 전달됐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멤버들 모두 건강하게 다치지 않고 활동을 마무리 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Aron은 마지막으로 “많은 무대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 그리고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좋은 기회가 있으면 많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뉴이스트 W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을 발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