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블록체인 아이콘 ICO 분석
상태바
한국 블록체인 아이콘 ICO 분석
  • 김민지
  • 승인 2017.09.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경제신문 김민지기자]
출처=아이콘 백서 캡처
출처=아이콘 백서 캡처

한국의 블록체인 업체 아이콘(ICON)이 ICO를 한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각) 해외 가상화폐 분석 사이트인 해키드닷컴(hacked.com)이 20일 프리세일에 들어가는 한국 아이콘에 대해 분석자료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 체인을 상호 연결시키고 트랜잭션이 다른 산업의 블록체인 간에 하이퍼 커넥트 되도록하는 프로젝트며 블록체인 및 지불 레일을 통한 신원 확인도 가능하다.

아이콘은 블록체인 다양한 산업간에 상호연결을 원활하게 만들겠다는 모토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아이콘 네트워크는 커뮤니티, 커뮤니티 노드 (C 노드), 커뮤니티 레프리젠터티브 (C-Rep), 아이콘 리퍼블릭, 시티즌 노드로 구성된다.

아이콘 리퍼블릭은 고성능 블록체인인 루프체인(Loopchain)에 의해 지원되며 실제세상과 가상화폐세상을 연결해 실제시간으로 거래를 처리하는 것을 가능케한다

덱스(DEX)는 실시간으로 가상화폐 환전(exchange values)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커뮤니티 및 아이콘 리퍼블릭에서 환비율(exchange ratio)을 제공한다.

4억 230만개의 ICX토큰 중 약 50 %가 일반인에게 제공되며, 16 %는 예비로 보유 할 것이며, 34 %는 팀원들에게 배포된다.

이더리움 목표는 약 15만 개 이며 토큰당 약 .00075(150,000 / 200,115,000)이더리움으로 시작할 것이다.

아이콘 토큰을 보유하는 대상이 많지 않아 이 많은 토큰을 보유하는 것은 위험하다.

많은 회사가 실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선 아이콘 블록 체인 서비스를 대부분사용해야 할 것이며 기술적 측면이 익숙치않아 상용화가 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개발자는 크로스체인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을 발전시킬 계획이며 아이콘은 NEO와 이더리움으로 모두 작동하는 AdEx와 같은 형태를 많이 선보일 것이다.

이더리움에 향후 더 많은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면 이 새로운 플랫폼이 다른 플랫폼과의 접근을 용이하게 할 것이다.

일부 대기업이이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토큰을 대량 구매하여 안정적인 가격으로 운영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콘의 다양한 기능과 기업이 통합하고자할 때 기업은 요구사항이 많을 것이나 토큰의 가치가 높아지기 전에 이 시스템을 개발해야할 것이다.



김민지 기자 news@get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