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새 싱글 '벌써 12시' 글로벌 인기... 각종 글로벌 차트 최상위권 랭크 '기염'
상태바
청하 새 싱글 '벌써 12시' 글로벌 인기... 각종 글로벌 차트 최상위권 랭크 '기염'
  • 유예원
  • 승인 2019.01.0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유예원 기자] 가수 청하가 국내 음악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서서히 공략하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6시 발매된 청하의 새 디지털 싱글 ‘벌써 12시’는 태국과 카타르 2개국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싱가포르 KKBOX K-POP 차트 2위, 애플뮤직 코리아 K-POP차트 8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이와 더불어 전 세계 1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평가받는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벌써 12시’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여러 국가의 스트리밍 차트에서 상위권에 안착하며 해외에서도 뜨거운 청하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청하의 두 번째 싱글 ‘벌써 12시’는 지난 2일 음원 공개 이후 현재까지 전 실시간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섭렵했고, 엠넷 차트 정상 탈환에도 성공했다.

특히 청하의 뮤직비디오와 컴백 무대가 공개된 후 유튜브에는 전 세계 K-POP팬들의 ‘벌써 12시’ 커버 영상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청하는 이번 주에도 음악방송을 통해 ‘벌써 12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유예원 기자 yeyewon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