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래퍼라인 쿤·웨이·비토. 10일 첫 유닛 신곡 발매
상태바
업텐션 래퍼라인 쿤·웨이·비토. 10일 첫 유닛 신곡 발매
  • 연예뉴스
  • 승인 2019.01.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새앨범 ‘라베린토(Laberinto)’ 발매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 업텐션(UP10TION)이 소울스타(SOULSTAR)와의 컬래버레이션 신곡을 발표한다.

여심을 흔드는 카리스마로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그룹 업텐션 래퍼라인 쿤(KUHN), 웨이(WEI), 비토(BIT-TO)가 1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공간’의 두 번째 타이틀곡 ‘길(Find The Way)’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공간 Part.2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8 우수크리에이터 신진 양성 사업에 참여한 신예 작곡가 프리에임(FREAIM)과 드라마 좋맛탱 OST ‘답정너’, 최강 배달꾼 OST ‘새 별’, 슈퍼주니어 D&E 일본 곡 ‘못또킷또(もっとぎゅっと)’ 등을 작곡하고, 최근 스피카 나래와 함께 ‘겨울 탓(Winter Again)’을 발표한 바 있는 싱어송라이터 기련(GIRYEON)이 작곡했으며, 업텐션 쿤, 웨이, 비토 전원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또한 ‘Only One For Me’, ‘고요한 밤’, ‘비가 내리는 하루’ 등 한국 대표 ‘화음장인’으로 손꼽히는 R&B 그룹 소울스타(SOULSTAR)가 업텐션 래퍼라인을 지원 사격하며, 멜로디와 화음을 책임져 신곡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앞선 공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남태현의 ‘BLACK(블랙)’에서 보여준 ‘머물러 있는 공간’에서 ‘다음 공간’으로 이어지는 장면을 연상케 하는 공간 Part.2는, 업텐션 쿤, 웨이, 비토는 물론, 소울스타(SOULSTAR), 작곡가 모두가 뮤지션을 꿈꾸며 걸어온 길과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길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쿤, 웨이, 비토는 아이돌 ‘업텐션’, 뮤지션으로의 꿈을 향해 함께 달려가는 본인들을 ‘스타렉스’에 대치하여 차를 타고 각종 스케줄을 소화하고 여러 길을 지나가는 것에 각자의 의미를 담아 누구에게도 쉽게 말할 수 없었던 감정들을 가사에 녹여냈다.

쿤, 웨이, 비토가 직접 랩 메이킹한 가사 중 “목적진 더 위 더 높이 아직은 멀었네 / But 매일 달려왔으니 올라갈 준비는 돼 있어”, “침대에서만 꿈을 꾸는 건 Not Fresh / 빨리 일어나야 해”, “더 달려 인마” 등에 꿈을 향해 가는 업텐션의 속 깊은 각오와 열정이 진정성을 느끼게 한다.

지난 8일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보여준 업텐션 래퍼라인의 비글미와 더불어 귀에 꽂히는 “더 달려 인마”가 이미 리스너들을 사로잡은 ‘길(Find The Way)’ 뮤직비디오는 금일 음원과 함께 공개되며 다시 한 번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공간’은 공간(空間)과 감정을 대치시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마음 속 깊이 넣어둔 자신만의 솔직한 이야기를 개성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와 신진 작곡가, 작사가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클래프 컴퍼니의 프로젝트 앨범이다.

한편, 다이나믹 퍼포먼스 그룹 업텐션 쿤, 웨이, 비토와 소울스타가 협업한 프로젝트 공간 Part.2 ‘길(Find The Way)’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1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