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건강 지킴이 연세건우병원 ‘으뜸 관악 으뜸 건강 구급함’ 보급
상태바
관악구 건강 지킴이 연세건우병원 ‘으뜸 관악 으뜸 건강 구급함’ 보급
  • 이선아
  • 승인 2019.01.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연세건우병원은 지난 주말 관악구 테니스 협회에 구급함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연세건우병원은 관악구 관내 기관과 체육 단체, 협회 등을 대상으로 생활 및 운동 시 발생 할 수 있는 정형외과적 응급 상황에 대한 대처를 위한 구급함 전달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미 관악구 체육회, 관악구 도서관, 관악구 시설 관리 공단, 관악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관악 구립 중앙사회복지관, 한국외식업 중앙회 관악구 지회, 관악구 축구협회, 관악구 배드민턴 협회 등에 ‘으뜸 관악 으뜸 건강’ 구급함을 전달했고 향후에도 관내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구급함 보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순히 구급함을 전달하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구급함에 비치된 의약품에 대한 관리도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한다. 통상적으로 구급함을 전달하는 것으로 마치는 행사가 아닌 실질적으로 구급함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관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연세건우병원은 관내 협약 단체 및 기관 등의 행사 및 운동 대회에 의료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의료 지원을 하고 있다. 관악구 내 행사에 의료진과 앰블런스를 파견하여 혹시 있을 수 있는 사고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연세건우병원 박의현 병원장은 “으뜸 관악 으뜸 건강 구급함이 항시 관악구 주민 곁의 소중한 119 구급 요원으로서 사용되기를 소망하였으며, 더불어 구급함 및 의약품의 단순한 전달 및 관리에서 더 나아가 발목, 어깨의 응급 증상에 대한 응급 치료 교육도 준비하여 관악구가 ‘으뜸 의료 안전 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병행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