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손해보험 한국어 교실, 황금돼지해 맞아 힘차게 2기 교육 시작
상태바
KB 손해보험 한국어 교실, 황금돼지해 맞아 힘차게 2기 교육 시작
  • 이선아
  • 승인 2019.01.2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사랑밭과 1년 간 진행 중인 프로젝트… 외국인 근로자의 타향살이 위로해
사진=함께하는 사랑밭이 수행하는 한국어교육 대상자들이 1기 과정을 무사히 수료했다
사진=함께하는 사랑밭이 수행하는 한국어교육 대상자들이 1기 과정을 무사히 수료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KB손해보험의 한국어 교실이 2기 교육생들과 함께 2019년 한국어 교육과정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21일 함께하는 사랑밭이 밝혔다.

해당 교육지원사업은 KB손해보험이 지정기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있으며 함께하는 사랑밭이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에 머무르고 있는 다양한 외국인 근로자들의 언어적 어려움을 해소하며, 나아가 내국인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국내 생활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한국어 교육사업을 시작하게 된 배경을 보면, 2018년 4월 기준 국내의 외국인 근로자는 총 52만명으로 이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현장의 의사소통이다. 이러한 소통 미숙으로 인해 다양한 현장 사고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어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2018년 7월에 처음 열린 한국어교실은 외국인 근로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인천 남구 주안동 드림평생교육원에서 1년 과정으로 시작되었다. 이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수준별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안전 교육과 구급키트 제공, 시기별로 한국문화 체험도 병행하면서 체계적으로 한국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왔다.

지난해 12월 말 1기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쳤으며, 수료식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하고, 성적 우수자에게는 추가로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기주도적 학업을 장려했다.

1기 초급반에 참가했던 베트남 학생 치엔 씨는 “열심히 공부한 결과 장학금을 받아 정말 기쁘다며 다음 학기도 지속적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B손해보험은 2016년과 2017년, 두 차례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고국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들의 심적 안정 및 국내에서의 원활한 정착을 도왔다. 이와 함께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을 돕고자 장학금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KB손해보험은 2기 학생들에게도 의료키트 지원과 문화탐방의 기회를 동일하게 지원하며 한국어교육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