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민정 교수, ‘2019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학술상' 수상
상태바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민정 교수, ‘2019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학술상' 수상
  • 연예뉴스
  • 승인 2019.01.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컴퓨터정보학회는 지난 18일 경북 구미시 경운대학교 벽강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19년 동계학술대회 시상식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대학원 이민정 교수에게 경영정보공학 분야 학술상을 수여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이민정 교수는 이번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 연구자 3명에게 수여하는 ‘2019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학술상은 컴퓨터정보기술에 관한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연구자들의 독창적인 연구를 독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한국컴퓨터정보학회는 이민정 교수는 최근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한 대학 교육효과 개선에 관련 연구로 남다른 업적을 쌓고 ‘사이버대 대학의 블렌디드러닝’, ‘산업구조연구’에 차별화 된 성과를 이루었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 이민정 교수는 “최근 학령 인구감소는 미래의 대학위기를 부채질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기존의 대학교육형식에서 벗어나 블렌디드 러닝과 같은 대학교육모델을 제시했다”며 “사이버 대학의 경우 100% 온라인시스템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프대학과는 다른 블렌디드 러닝 방식과 그 효과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최근 다양한 산업구조에 대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연구는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학생들의 전문성을 활용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경영대학원의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군에서 근무하고 경력도 긴 경우가 많아 경영학 이론을 배우게 되었을 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산업구조 파악이 가능하고, 유용한 경영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최근 사이버 경영대학원의 인지도가 높아져 더 많은 학생들과 다양한 산업구조에 대한 연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MBA는 학생들이 관심사 및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업무 분야에 따라 세부전공으로 매니지먼트, 마케팅·유통, 외식경영을 선택하여 해당 분야의 경영전문가가 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MBA는 경영, IT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2차모집은 2019년 1월 24일~2월 11일까지이며, 서류합격자 발표는 2월 14일이다. 대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대학원 입학안내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