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몬테카를로 랠리서 제조사 부문 1위 달성
상태바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WRC 몬테카를로 랠리서 제조사 부문 1위 달성
  • 이선아
  • 승인 2019.01.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첫 WRC 대회 몬테카를로 랠리서 2위, 4위 거두며 좋은 성적… 제조사 부문 1위
개막 전부터 포디움 입성, 제조사 부문 1위 기록하며 시즌 종합 우승에 대한 기대감 높여
새로운 사령탑, 전 팀원 협동 바탕으로 역대 참가한 몬테카를로 랠리 중 최고 성적 거둬
사진=현대자동차는 2019 WRC 시즌 첫 대회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제조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사진=현대자동차는 2019 WRC 시즌 첫 대회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제조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현대차가 2019년 WRC 종합 우승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현대자동차는 25일부터 27일(현지시각)까지 진행된 ‘2019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2019 WRC)’ 시즌 첫 대회인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제조사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티에리 누빌(Tierry Neuville) 선수가 2위에 올라 올해 첫 경기부터 포디움에 올랐으며,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합류한 세바스티앙 롭(Sebastien Loeb) 선수 또한 4위로 경기를 마무리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티에리 누빌은 1위를 차지한 세바스티앙 오지에(Sebastian Ogier)와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접전을 펼쳤으나 2.2초 차이로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티에리 누빌 선수와 세바스티앙 롭 선수의 활약으로 30점의 팀 포인트를 획득하며 제조사 부문 1위의 자리를 차지했다.

이번 경기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지금까지 출전한 6번의 몬테카를로 랠리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이는 현대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사령탑인 안드레아 아다모(Andrea Adama) 감독의 전략 운영과 전 팀원들의 협동을 바탕으로 만든 결과물이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시즌 개막전부터 포디움 입성과 제조사 부문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며 올해 종합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안드레아 아다모 감독은 “혹독하고 어렵기로 유명한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팀원들이 모두 강하고 경쟁적인 경기를 펼친 덕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개막전의 결과가 시즌 내내 좋은 징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