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美 최대 음악 페스티벌 ‘SXSW 2019’ 공연
상태바
아이콘, 美 최대 음악 페스티벌 ‘SXSW 2019’ 공연
  • 연예뉴스
  • 승인 2019.01.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이 오는 3월 미국 최대 음악페스티벌 무대에 오른다.

YG엔터테인먼트는 31일 오전 10시 공식 SNS를 통해 아이콘이 미국 최대 음악페스티벌 중 하나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참여한다는 공지를 게재했다.

아이콘은 오는 3월 13일 미국 오스틴에 위치한 Austin City Limits Live at the Moody Theater에서 ‘SXSW 코리아 스포트라이트’ 무대에 한국 대표로 올라 피날레를 장식한다.

SXSW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7회째를 맞이한 KOCCA(한국콘텐츠진흥원)가 행운의 숫자 7을 기념해 훌륭한 한국 아티스트 라인업을 선보인다”면서 “이를 통해 YG엔터테인먼트의 7인 보이 그룹 아이콘이 북미 첫 무대를 한다”고 전했다.

미국 빌보드도 발빠르게 아이콘의 SXSW 참여 소식을 전했다. 빌보드는 “아이콘이 2015년 데뷔 이후 첫 미국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콘은 작년 ‘사랑을 했다’, ‘죽겠다’, ‘이별길’ 등으로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고 집중 조명했다.

1987년 시작된 SXSW는 매년 봄 개최되는 영화, 인터렉티브, 음악 페스티벌이자 대형 컨퍼런스다. 50여 개국, 2만여 관계자들과 2000여 팀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로, 영국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 TGE)'와 프랑스 '미뎀(MIDEM)'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마켓 중 하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