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비타민 활성 촉진 프로바이오틱스 조성물 2종 특허 취득
상태바
쎌바이오텍, 비타민 활성 촉진 프로바이오틱스 조성물 2종 특허 취득
  • 이선아
  • 승인 2019.02.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최근 2건의 프로바이오틱스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자체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을 조합한 조성물로 비타민만 섭취했을 때보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섭취했을 때 비타민 활성을 촉진한다는 동물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첫번째 특허는 ‘골 질환, 비만 및 지질 관련 대사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멀티비타민(2종 이상의 비타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조성물이다. 해당 조성물은 멀티비타민 단독 투여시보다 체내 칼슘 및 철분 흡수와 항산화 효과를 높이고 콜레스테롤 농도를 감소시켜 골 질환 및 고지혈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두번째 특허는 ‘황산화 및 피부 개선용 조성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C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조성물이다. 해당 조성물은 비타민C를 단독 투여할 때보다 마우스 혈청내 항산화 효소 활성과 비타민C 농도를 높여 피부개선과 체중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를 산성화하면서 비타민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홍삼 다음으로 건강기능식품 2, 3위를 달리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할 경우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음을 함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쎌바이오텍은 이번 특허와 관련한 제품으로 ‘듀오락 멀티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듀오락 비타민C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해 판매 중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올리브영이나 듀오락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