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中 CSOT로부터 OLED 본딩장비 구매의향서 수령…"中 매출 확대“
상태바
파인텍, 中 CSOT로부터 OLED 본딩장비 구매의향서 수령…"中 매출 확대“
  • 배요한
  • 승인 2019.04.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파인텍은 차이나스타(CSOT)로부터 OLED 본딩장비 구매의향서(LOI)를 수령했다고 24일 밝혔다.

파인텍은 CSOT에 COP(chip on Plastic) 전용장비와 COP-COF(chip on film) 등 다양한 패널을 동시 생산 가능한 복합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중국 2위 디스플레이 기업인 CSOT는 LCD에 이어 고부가 패널인 OLED 디스플레이 사업 확장을 추진중이다. 최근에는 6세대 OLED 생산라인인 T4에 약 5조원을 투자하고 연내 중소형 OLED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향 공급처 다변화에 나서고 있는 파인텍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OLED 복합 본딩장비 등 제품 영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OLED패널 업체들이 정부 지원과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선전에 힘입어 OLED시장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파인텍은 중국이 OLED 시장점유율 확대를 추진함에 따라 적극적으로 중국 매출처 수주를 확보해 실적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국시장에서 파인텍 복합 본딩장비의 시장 경쟁력 확대도 기대된다. 파인텍은 3년전 중국향 본딩장비 수주 비중은 10% 수준이었으나 복합장비 수요 확대에 따라 지난해 BOE, 비전옥스 등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수주 비중이 26%까지 확대됐다.

회사 측은 “중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특정 패널형태를 타깃으로 하는 전용설비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패널도 동시에 생산이 가능한 복합장비로 전환하는 추세”라며 “국내 유일 복합 본딩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업체인 파인텍의 장비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