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 혁신 아이디어 찾는다
상태바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 혁신 아이디어 찾는다
  • 김태호
  • 승인 2019.04.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김태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함께 보건의료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를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심사평가원과 건보공단의 공동 주관으로, 미래 성장을 견인할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된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팀)은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4월 29일~6월 17일까지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10개 내외 후보가 선정되며, 사업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자료 활용 방안 등 팀별 컨설팅을 실시한 후 7월 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포상은 총 상금 1,500만 원으로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입선(6팀)에게 주어진다.

수상팀은 심사평가원 내 보건의료빅데이터 Open R&D센터를 통한 데이터 컨설팅 및 분석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 전문가 자문, 역대 수상팀 간 네트워킹 등 창업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최우수팀은 행정안전부 주관 ‘제7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져, 범정부 차원의 창업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이밖의 자세한 사항은 심사평가원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호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