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커피, 모로코 프랜차이즈 카페시장 진출
상태바
달콤커피, 모로코 프랜차이즈 카페시장 진출
  • 김선형
  • 승인 2019.05.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원 대표 “카사블랑카 1호점이어 로봇카페도 진출할 것”
달콤커피 지성원대표(사진좌)와 테스토르 ILIASS BOURHANM대표, MF계약 체결
달콤커피 지성원대표(사진좌)와 테스토르 ILIASS BOURHANM대표, MF계약 체결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달콤커피가 모로코 프랜차이즈 카페시장에 진출한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모로코 테스토르(TESTOR)사와 달콤커피 마스터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이하 MF) 계약을 체결하고, 싱가폴 창이공항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무한질주를 이어가고 있다고 8일 전했다.

달콤커피 지성원 대표는 “모로코 테스토르와 MF계약을 체결하면서 대서양 연안의 항만도시 카사블랑카에 달콤커피 1호점을준비하고 있다”며 “싱가폴 창이공항에도 벌써 4호점을 오픈하는 등 글로벌 카페 시장에서 달콤커피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고설명했다. 이어 지대표는 “테스토르에서는 달콤커피 매장뿐만아니라로봇카페 비트(b;eat)에도 관심이 높다”며 “모로코를 비롯한 지역 관광지와 공항 등 시그니처 스팟에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카페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달콤커피와 MF 계약을 체결한 테스토르는 모로코 1호점 론칭에 앞서 현지 근무자들에 대해 달콤커피 본사에서 2주간의연구개발 및 직무 연수를 받고, 현지에서 4주간 인테리어및 운영 그리고 연구개발 분야를 추가로 교육받은 뒤 개점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달콤커피의음료와 서비스, 그리고 공연 및 문화마케팅을 기반으로 현지 젊은층에 새로운 커피트렌드를 만들어나가면서카사블랑카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달콤커피는 싱가폴 4호점을포함 말레이시아에 10호점을 운영중이며 모로코 등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