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워런트 장내 매수후 소각 결정…“책임 경영 및 주주가치 제고”
상태바
파인텍, 워런트 장내 매수후 소각 결정…“책임 경영 및 주주가치 제고”
  • 배요한
  • 승인 2019.05.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최근 대규모 자금조달에 성공하며 재무 건전성을 강화 하고 있는 파인텍이 워런트 장매 매수를 통한 오버행 부담 축소 등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파인텍은 지난 2018년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BW) 권리(워런트)를 신탁 계약을 통해 장내 매수 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매수예정인 워런트는 10억원 규모이며, 10일 워런트 종가 208원을 기준으로 480만주 수준의 워런트 회수 시 총 발행 주식수의 약 20%에 해당하는 규모다.

매수한 워런트는 소각해 주주가치 희석 우려를 줄이는 등 주주친화 정책과 책임경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매수 후 잔여 워런트도 추가로 장내 매수해 오버행 이슈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파인텍은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BW 등 금융부채를 상환하고 워런트 장내 매수 및 소각 등을 통한 재무건전성 강화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 상반기는 차입금 상환 등 재무구조 개선과 수주 확보 등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며“하반기 대규모 수주 등 실질적인 경영실적 성장을 통해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인텍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유상 증자에 참여 해주신 주주분께 감사드린다”며 “국내 및 중국 등 매출처 다변화와 수주 확대를 등 의미 있는 성과로 주주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