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크, 1Q 별도 기준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상태바
필링크, 1Q 별도 기준 “사상 최대 실적 달성”
  • 배요한
  • 승인 2019.05.1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동기比 별도 매출 950% 증가,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 성공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필링크가 전 사업부의 고른 성장으로 별도 기준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필링크는 올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950% 성장한 229억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도 21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1분기 별도 기준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22억원을 달성하며 흑자기조를 유지했다.

명품 수입 부분의 매출이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한데 이어 IT에서도 대기업의 발주가 증가한 덕분이다.

필링크는 국내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수입 명품가방의 상당 부분을 수입했을 정도로 홈쇼핑의 명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다 상위 브랜드의 명품 가죽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면서 고 성장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IT 분야에서는 통신사들의 5G 출시와 함께 정부의 블록체인 사업의 추가 수주, 업체들의 커머스 플랫폼 발주 등이 증가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향상했다. 필링크는 통신업체의 통합 관리 서비스와 5G 시대의 새로운 문자서비스 등의 요구가 이어지고 있어 IT분야에서 실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필링크의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3%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7억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변경된 지분법이 적용되면서 전년에 비해 순이익의 증가폭은 감소했지만 1분기에도 1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필링크 관계자는 "IT와 명품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전년도 매출액의 절반을 1분기에 달성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일본의 명품병행 수입 업체가 지난해 5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몇 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