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中 VISIONOX로부터 OLED 본딩장비 LOI 수령
상태바
파인텍, 中 VISIONOX로부터 OLED 본딩장비 LOI 수령
  • 배요한
  • 승인 2019.05.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배요한 기자] 최근 BOE 및 CSOT로부터 OLED 복합 본딩장비 수주 및 구매의향서(LOI)를 받은 파인텍이 중국향 본딩장비 수주 확대에 속도를 낸다.

파인텍은 중국 4대 패널 제조사인 VISIONOX(비젼옥스)로부터 410만불(약 50억원) 규모 OLED 본딩장비 구매의향서(LOI)를 수령했다고 20일 밝혔다.

파인텍은 VISIONOX에 전용장비 및 다양한 패널을 동시 생산 가능한 복합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VISIONOX와 구체적인 공급시기 등 협의를 거쳐 본딩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는 방침이다.

VISIONOX는 2018년 시장 점유율 기준 세계 5위 중소형 AMOLED 디스플레이 기업으로 3월 V3(Anhui 30K/월) 전공정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4월 12일에는 V2(Guan ph2)에 Evaporation(증발) 장비 비딩을 시작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있다.

파인텍 관계자는 “중국 OLED패널 업체들이 정부 지원과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선전에 힘입어 OLED시장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파인텍의 뛰어난 복합 본딩장비 및 영업 경쟁력으로 지속적인 수주 및 기술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유상증자 성공 및 재무건전성 확보로 기업 체질 개선이 이뤄지고 있으며, 매출처 다변화와 수익성 위주의 수주 확대로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배요한 기자 superb.yoha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