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 넘어 가신(身)비··· ‘헬스케어 제품’ 렌탈 열풍
상태바
가심비 넘어 가신(身)비··· ‘헬스케어 제품’ 렌탈 열풍
  • 김선형
  • 승인 2019.05.2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2018년 소비 트렌드가 가격 대비심리적 만족을 우선시한 ‘가심비’였다면 최근에는 심리적 만족과건강까지 챙기는 ‘가신(身)비’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건강에 대한 의식 수준이 점차 증가하는가운데, 가격대가 높은 헬스케어 제품의 가격 부담을 줄이고, 보다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한 일상을 챙길 수 있는 렌탈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척추 건강과 숙면까지 생각한 척추 매트 ‘팩토리얼푹잠’

척추 매트 ‘푹잠’은 척추 치료기가 내장된 온열매트로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푹잠’은 팩토리얼의 핵심 기술인 ‘버윙스톤’이 목부터 엉치뼈까지 70㎝ 구간을 상하로 움직이며, 척추와 가장 가까운 척추기립근을 직접 케어하고, 척추의 관절 마디마디를펴주고 세워줘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척추 케어는 최대 30분까지 5분 단위로 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 전체에최고 50도까지 올라가는 온열 기능을 적용해 경직되어 있던 온몸을 풀어준다. 또한 동작 완료 후, 자동으로 매트 전체를 다시 평평하게 세팅해주는‘오토플랫 기능’을 통해 누운 자리에서 바로 편안한 숙면을취할 수 있다. 특히 사용 편의성을 반영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푹잠’은 쓰던 침대 바로 위, 바닥 등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매트 구조로 활용도가 높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렌탈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며, 48개월(월 59,900원) 약정 조건으로 렌탈 기간 종료 후, 소유권을 무상 이전한다. 모두렌탈 롯데 제휴카드로 결제할 경우 전월사용 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월 13,000원의 추가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수술 없이 집에서도 가능한 요실금 솔루션 ‘팩토리얼 이지케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순간적으로 속옷을 적시는 요실금은 크게 웃거나, 운동·외출 등 신체적인 활동에 제약을 준다. 이처럼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실금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면서 팩토리얼의 ‘이지케이(easy-K)’가 주목받고 있다.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는 간편하고 정확한 자세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있으면 전기 자극(저주파 펄스)이 골반저근을 자동으로 수축·이완 시키며 요실금 예방과 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생활에도 도움을 준다. 체외형 제품으로 삽입형 치료기기와 비교해 위생적이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허가증과 GMP(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을 받았고, 미국 특허까지 취득해 안전성은 물론 효과에 대해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고,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원하는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월 26,900원의 가격으로 렌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및 전화로 렌탈 신청이 가능하다. 39개월 후에는 소유권 무상 이전이 가능하며, 약정 기간 내내 무상 A/S를 보장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 좌욕 수류로 하루 3분 건강관리 ‘코웨이 인텔리케어 비데

좌식 생활 습관이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항문 질환은 또 다른 건강 위험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코웨이에서는 항문 주변의 혈액순환을 돕는 좌욕 수류 기능을 탑재한 ‘인텔리케어 비데(BASH30-A)’를 선보였다.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 개발한 좌욕 수류는 보건복지부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시간과 수압, 수류의 변화를 과학적으로 설계한 아이웨이브 수류 시스템을 통해 저자극 케어 세정 모드, 여성 케어 모드 등 컨디션별 4단계 맞춤 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기분해살균수와 세정제를 회오리 모양으로 분사해 유로, 노즐, 도기 구석구석 보이지 않는 틈새까지 살균하고, 하루에 한 번 3단계로 기기를 자동 살균한다. 월 렌탈료는 29,900원(등록비 미포함 기준)이며,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및 공식인증 온라인몰에서 렌탈 상담을 진행한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