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대학교, 제10대 고기채 총장 취임
상태바
여주대학교, 제10대 고기채 총장 취임
  • 차미혜
  • 승인 2019.06.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주대학교
사진=여주대학교


[마켓뉴스 이선아 기자] 여주대학교는 지난 5월 30일 고기채 전 경희대 체육대학원장이 제10대 총장으로 취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 이사장을 비롯해 동신교육재단 이사와 학교 임직원 및 처장단과 학생, 학교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고기채 총장은 전신순 이사장으로부터 총장 임명을 상징하는 교기와 임명장을 받음으로써 여주대학교 교육혁신을 책임지는 대학경영 수장의 임기를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고기채 신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강점을 고도화해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발전하고 4차 산업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학의 적극적인 질적 변화와 성장을 강조했다.

이어 “여주대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창의성·도전성·협동성을 교육목표로 맞춤형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와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대학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기채 총장은 교육 행정 역량 강화,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 개편, 학생 친화적 교육시스템 구축, 지역 사회와의 연계 강화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고기채 총장은 문태고와 경희대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체육학 석사, 동아대 대학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희대 체육과학대학 교학과장, 체육대학 학장, 동 대학 체육대학원 원장, 한국체육학회 선임 부회장, 중국 북경체육사범학원 명예교수 등을 역임했다.



이선아 기자 new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