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써니' 꺾고 역대 5월 개봉 영화 흥행 1위 신기록 경신
상태바
'기생충', '써니' 꺾고 역대 5월 개봉 영화 흥행 1위 신기록 경신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6.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뉴스 ]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봉준호 감독, 바른손이앤에이)이 역대 5월 최고 흥행작이었던 '써니'의 누적 관객수 736만명을 제치고 역대 5월 개봉작 중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했다.

한국영화 최초로 세계 권위의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지난 5월 30일(목) 개봉한 '기생충'은 거침없는 흥행세로 연속 13일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킨 데 이어 개봉 14일째인 6월 12일(수) 누적관객수 740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5월 개봉한 영화들 중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영화가 됐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종전 기록은 2011년에 개봉한 '써니'(강형철 감독, 누적관객수 736만2465명)가 가지고 있었다. 뒤를 이어 '곡성'(나홍진 감독, 누적관객수 687만9908명), '미션 임파서블3'(J.J. 에이브럼스 감독, 574만789명)이 역대 5월 개봉 영화 중 최고 스코어 2, 3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 같은 흥행은 봉준호 감독의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 전개와 연출력 그리고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로 개봉 초기부터 전 연령대에 걸쳐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가능했다. 또한 영화를 보고 난 후 SNS와 인터넷 등을 통해 쏟아지는 관객들의 다양한 영화 리뷰와 해석들이 또 다른 재미로 여겨지며 N차 관람이 이어지는 등 장기 흥행에 돌입했다. 실제 '기생충'은 영화를 본 관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CGV골든에그지수가 95%인데 이어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에서도 9.11을 기록하는 등 여전히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기생충'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기생충' 포스터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이 어우러져, 강렬하고 신선한 영화로 호평받고 있는 '기생충'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