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잦은 여름...깔끔한 냉장고와 주방 만드는 ‘헬프템’ 추천
상태바
식중독 잦은 여름...깔끔한 냉장고와 주방 만드는 ‘헬프템’ 추천
  • 김선형
  • 승인 2019.06.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모듈 시스템 돋보이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코멕스 ‘스텐킵스 시스템’으로 냉장고 정리
[마켓뉴스 김선형 기자]
평년보다 두 달 정도 빨리 찾아온 여름 날씨로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있다.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에는 식중독균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주방 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실제로 식품안전정보포털 식중독통계에 따르면 작년 7~9월 국내 식중독 환자수는 7400여명으로, 같은 해 1~3월에 비해 7배 이상 높았다. 일찍 시작된 여름을 맞아 냉장고 정리 및 주방 위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주방용품과 청소 팁을 제안한다.

▲ 코멕스 ‘스텐킵스 시스템’, 스테인리스 재질에 모듈 시스템 갖춘 냉장고 정리 ‘헬프템’
식재료나 남은 음식을 냉장고에 2차 오염 없이 위생적으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밀폐용기를 사용해야 한다. 밀폐용기를 이용하면 냉장고 공간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멕스산업(이하 코멕스)이 최근 선보인 ‘스텐킵스 시스템’은 깔끔한 모듈 시스템이 돋보이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로 냉장고 정리를 한층 쉽게 만들어준다.

‘스텐킵스 시스템’은 총 4종의 용기가 모듈 시스템으로 호환되어 블록처럼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다. 4가지 사이즈의 모든 제품이 서로 딱 맞게 모듈화 될 수 있는 과학적인 사이즈가 특징이다. 예를 들면, 가장 작은 1호 용기 2개를 옆으로 나란히 두면 2호 용기와 사이즈가 동일하며, 위·아래로 2개를 두면 3호와 동일하다. 또한 1호 용기 4개가 모이거나, 3호용기 2개가 모이면 가장 큰 사이즈인 4호에 딱 맞게 적층이 되는 모듈 시스템이다. 납작이 형태라 공간 효율성이 더욱 높아 냉장고 정리에 제격이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김치, 고추장, 젓갈 등 향이 강한 음식도 냄새와 색이 잘 배지 않아 장기간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뚜껑이 투명해 내용물 파악에 용이하며 뚜껑 또한 안정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바닥면은 돌출된 웨이브 형태로 냉동실에 보관해도 음식물을 쉽게 떼어낼 수 있어 간편하다.

테팔 ‘매직핸즈 인덕션’ 시리즈, 분리형 손잡이로 수납과 설거지 용이

테팔 ‘매직핸즈 인덕션’ 시리즈는 쿡웨어 손잡이를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뗐다 붙였다 사용 가능하다. 후라이팬, 냄비 등 쿡웨어의 손잡이가 탈부착 가능하면 부피가 작아져 주방의 수납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손잡이를 분리하면 이음새가 없어 설거지도 용이해 식기를 항상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매직핸즈 시리즈'는 특수 3중 인덕션 바닥으로 설계된 ‘인덕션 트라이미 세트’, ‘인덕션 단품 시리즈’로 출시됐으며 각각 프라이팬, 볶음팬, 냄비, 유리뚜껑, 스테인리스 스틸 10년 안심 분리형 손잡이 등으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애경 ‘엄마의선택 100% 베이킹소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안심하고 주방 청소

애경 '엄마의 선택 100% 베이킹소다'는 화학물질 없이 원물 100%를 담아 유해성분이 없고 인체에 무해해 주방 청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는 약알칼리성인 다용도 자연유래 세정 성분으로 청소 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냉장고 선반에 묻은 음식물이나 물기는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마른 행주로 냉장고 물기를 제거하고 베이킹소다, 식초, 물을 희석해 분무기에 담아 뿌린 후 닦아주면 찌든 때와 냄새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는 식기의 기름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각종 세균의 번식을 막는 제균 작용으로 배수구 위생관리에도 적합하다. 베이킹소다를 식초와 함께 싱크대 하수구에 부으면 악취도 깔끔하게 제거된다.



김선형 기자 seonhyungkim9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