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경이, 중국 ‘타오바오’몰에서 2만 여개 완판… 한국 여성청결제 저력 과시
상태바
질경이, 중국 ‘타오바오’몰에서 2만 여개 완판… 한국 여성청결제 저력 과시
  • 김선형 유통부 기자
  • 승인 2019.07.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여성청결제 브랜드 질경이가 중국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중국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질경이 제품들이 올해 총 3회에 걸쳐 론칭 당일 단시간에 완판 되고, 중국의 주요 매체를 통해 여성을 위한 한국 대표 여성청결제 브랜드로 소개되며 조금은 주춤한 듯했던 중국의 K-뷰티에 열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 6월 16일 타오바오몰의 황관 3개 등급 스토어 ‘무노카(장위가)’에서 판매한 ‘질경이(6개입)’ 9천개가 2시간만에 완판된데 이어, 30일 왕홍 ‘키키(Kiki)’가 소개한 ‘질경이(6개입)’ 8천500개가 1시간 만에 전량 소진을 기록했다. ‘키키(kiki)’ 라이브 방송에는 약 90만 명이 접속해 질경이 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무노카(장위가)’는 타오바오몰 판매자의 신용도와 만족도 등을 종합해 우수 판매자에게 부여하는 황관 3개를 획득한 스토어다. 왕홍 ‘키키(Kiki)’는 팔로워 220만명을 보유한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다.

질경이는 앞서 올해 1월 왕홍 ‘씨씨’와 제휴해 타오바오몰에서 판매한 ‘질경이’, ‘에코아 워시 퓨어’, ‘페미닌 티슈 라이트’ 3천여개가 2시간 만에 전량 완판된 바 있다. ‘씨씨’는 타오바오에서 청관 5개를 획득한 인플루언서로 질경이 판매 당일 타오바오 내 전체 행사 중 판매율 1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중국에서 질경이가 통한 것에는 여성 친화적인 기업 철학이 한 몫 했다. 여성을 위한 질경이의 기업 철학이 중국인의 감성을 움직인 것이다. 질경이는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는 모토 아래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그 결과 지난 5월 국회 여성가족위원회가 주최한 ‘2019 여성∙가족친화 우수 단체 시상식’에서 여성∙가족 우수단체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여성 스스로 자신의 몸을 바로 알고 건강하게 케어하자는 취지의 ‘질경이 노바디(Know-body) 캠페인’, 사회 배려계층 소녀들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여성 위생 용품 기부를 진행중인 ‘질경이 안심 생리 캠페인’, 여성 외음부 케어 전용 제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R&D 투자 등 다년간의 공로가 인정된 것이다.

 

지난 6월에는 중국의 ‘생활소비자네트워크(中生活消费网)’ 등 주요 매체를 통해 한국 여성 Y존 케어 시장을 움직인 여성 친화 브랜드로 질경이가 소개됐다. 해당 매체들은 중국 여성들의 고단한 삶, 잘못된 Y존 케어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자연유래 성분에 기반한 질경이의 제품과 아내를 위해 여성청결제를 개발한 질경이 최원석 대표의 스토리를 다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질경이는 지난 6월 중국 온라인몰 ‘징동(JD)닷컴’에 브랜드샵을 오픈했으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도 입점을 확정 짓고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다. 티몰은 중국 전자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 산하의 공신력 있는 쇼핑몰 사이트로 까다로운 기준과 심사로 정평이 나 있다.

질경이의 중국 시장 성과는 철저한 준비 속에서 만들어졌다. 2016년 중국 북경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진출 기반을 다져왔다. 중국에 제품을 수출· 판매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위생 허가증도 획득했다. 현재는 2016년 대표 제품인 ‘질경이’를 시작으로 ‘질경이 프리미엄’, ‘질경이 페미닌 미스트’, 썬샤인 톤업 크림’ 총 4개 제품에 대해 위생 허가증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 헬스케어 제품의 중국 도입에 전문 역량을 보유한 포웨스트사(FOREWEST)의 협약을 통해 중국 온라인몰, 약국, 병원 등 유통망을 체계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중국 시장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질경이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질경이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서 여성청결제, 생리대, 비키니라인 미백크림 이외에 건강한 Y존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연구, 개발 중에 있다. 또한 질염, 질 이완증 및 질 건조증 등 여성 Y존 관련 3가지 특허를 획득했다. 이 가운데 2가지 특허는 중국, 미국, 일본, 홍콩 등 총 11개국에 등록을 마친 상태다.

 

질경이 최원석 대표는 “중국 북경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차근히 중국 시장을 위해 준비한 것들이 가시적인 성과들로 보이기 시작해 무

 

척 기쁘다”며, “질경이의 기술력과 여성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성들을 위한 훌륭한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