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여름 휴가철 공략한 '썸머 마케팅' 활발
상태바
유통업계, 여름 휴가철 공략한 '썸머 마케팅' 활발
  • 김선형
  • 승인 2019.07.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며 유통업계에서 휴가철 공략한 '썸머 마케팅' 돌입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 ‘코-크 썸머 트립’, 여기어때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 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 와우산스토어’, 롯데홈쇼핑 ‘썸머 스트라이크’]
[왼쪽부터 시계방향 코카-콜라 ‘코-크 썸머 트립’, 여기어때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 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 와우산스토어’, 롯데홈쇼핑 ‘썸머 스트라이크’]

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유통업계에서는 휴가철을 공략한 '썸머 마케팅'을 실시해 여름 성수기 고객 잡기에 나섰다.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선사할 썸머 트립부터 팝업스토어에서 재미있게 즐기는 시원한 맥주까지. 무더운 여름을 더욱 짜릿하게 만들어 줄 유통업계 '썸머 마케팅'을 소개한다.

■ 코카-콜라 등,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낯설지만 설레는’ 짜릿한 여행 경험 선사
130여 년 동안 전 세계인의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여름을 맞아, 2019년 여름 캠페인 ‘코-크 썸머 트립(Coke Summer Trip)’을 론칭 했다. ‘코-크 썸머 트립’은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낯설렘’ 가득한 여행을 통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코카-콜라 만의 짜릿한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코카-콜라는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코-크 썸머 트립’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무엇을 상상하든 기대를 넘어서는 짜릿함과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짜릿한 낯설렘을 느낄 수 있는 ‘코-크 썸머 트립’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오는 19일 경기도 가평에서 오감만족 영화 트립 ‘코-크 풀 시네마(Coke Pool Cinema)’가 개최된다. ‘코-크 풀 시네마’에서는 시원한 물 위에서 감상하는 영화, 오감을 만족시키는 맛있는 음식, 여름밤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기며 일상에서 벗어난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어 7월 27-28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진행되는 ‘지산락페스티벌’을 배경으로 ‘코-크 벌룬 인 더 스카이(Coke Balloon in the Sky)’가 열린다.  ‘코-크 벌룬 인 더 스카이’는 열기구에 탑승해 15m 상공에서 락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8월 24~25일 이틀간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코-크 레트로 비치(Coke Retro Beach)’에서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메이크 오버와 서핑 클래스, 고고 댄스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초특급 럭셔리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8월 말까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괌(GUAM) 전세기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름맞이 ‘썸머 스트라이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전세기 탑승 및 괌 롯데호텔 오션 프론트 디럭스룸 전일 숙박을 포함한 초특급 혜택이 제공된다.

 기네스·GS25, 팝업스토어부터 페스티벌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이벤트 
주류 성수기를 맞아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한 맥주 행사도 이어진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 중심가에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를 홍보하기 위한 2층 규모의 '기네스 와우산 스토어'를 오픈했다 ‘기네스 와우산 스토어’의 대형 미디어 월에는 기네스 미디어 아트가 전시돼 있으며, 브랜드 존을 체험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놀이터로써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모두 갖춘 ‘기네스 와우산 스토어’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

맥주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도 눈길을 끈다. GS25는 다음 달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맥주와 음악이 있는 축제인 'GS25 MUSIC&BEER 페스티벌(뮤직&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바이브, 거미, 케이윌, 벤, 빈지노, 자이언티, 비와이 등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공연장 내에 설치된 30개의 국내외 브랜드 맥주 부스에서 다양한 맥주를 구매해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 여기어때·야놀자, 여름 휴가비 부담 줄여주는 할인 혜택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종합 숙박 어플리케이션 여기어때와 숙박 엑티비티 플랫폼 야놀자도 여름 휴가 할인 프로모션에 본격 돌입했다.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여기어때 회원을 대상으로 총 30만 원 상당의 휴가비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전국민 숙박 할인대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쿠폰세트’, ‘포인트 적립’, ‘원데이 핫딜’, ‘카드 할인’ 등 혜택으로 구성됐다. 30만원 상당의 ‘쿠폰세트’는 호텔, 리조트, 펜션 등 국내 5만여 숙소와 4000여 액티비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원데이 핫딜’은 매일 오후 2시부터 여기어때 추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상품이다.

야놀자는 오는 9월까지 3개월간 매월 30만원 쿠폰 등 최대 90만원의 쿠폰팩을 발행하는 ‘비교불가 무한쿠폰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부터 야놀자에서 금액 상관 없이 한번이라도 숙박 또는 레저·티켓 상품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같은 기간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도 20만원 쿠폰팩을 일괄 지급하고, 7~8월 동안 한 차례 이상 예약하면 다음 달에 30만원 쿠폰팩을 지급한다. 9매로 구성된 쿠폰팩은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