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방의 필수품이 된 블렌더
상태바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방의 필수품이 된 블렌더
  • 김선형
  • 승인 2019.07.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동시간은 짧고 간편하게, 결과물은 깔끔하고 완벽하게… ‘블렌더 시대’ 등장

과거의 곡물을 갈아주던 맷돌과 절구가 이제는 ‘클릭’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해주는 ‘블렌더’로 변모하였다. 현재의 블렌더는 간단한 음료부터 마늘, 양파, 고기 등을 다지거나, 대용량의 양념까지 섞어주어 가정의 요리를 해결해주는 ‘해결사’이자 ‘만능도우미’로 자리잡았다.

사람들의 사용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되는 블렌더. 주방에서의 시간을 줄여주는 아이템으로,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이에 맞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새로운 제품이 속속 등장하게 되었다. 초고속 블렌더부터 핸드 블렌더까지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으로 진화된 블렌더를 소개한다.

[사진 제공 = 켄우드] 켄우드 BLP900BK
[사진 제공 = 켄우드] 켄우드 BLP900BK

블렌더를 장시간 사용하였을 때 과열되는 듯한 느낌을 받은 것이 여러 번 있을 것이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의 블렌더를 업그레이드 한 것이 바로 ‘초고속 블렌더’이다. 초고속 블렌더는 대용량의 재료를 빠른 시간 안에 거침없이 한 번에 갈아주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과 주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방가전 브랜드 켄우드(KENWOOD)에서 선보인 초고속 파워 블렌더 BLP900BK는 ‘초고속’이라는 명칭답게, 30,000RPM의 초당 500회 회전과 모터 사용을 최소화하는 기술력으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초당 500회의 빠른 회전력은 블렌더의 구동시간을 짧고 빠르게 도와주기 때문에 신속한 블렌딩이 가능하다.

속도는 물론, 대용량의 얼음을 한번에 갈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며, 망설임 없는 30개의 톱니 칼날로 모든 재료를 놓치지 않고 완벽한 블렌딩을

[사진 제공 = 브라운] 브라운 MQ9045
[사진 제공 = 브라운] 브라운 MQ9045

가능케 한다. 또한, 낮은 회전마찰력으로 재료 본연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사용시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터 사용을 최소화하는 기술력으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근 1인 가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간편한 사용이 장점인 ‘한 손 주방용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주방의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일반 블렌더와 달리 용기에 제약이 없고, 툴만 변경하면 다양한 요리를 조리할 수 있는 핸드블렌더가 바로 대표적인 제품이다.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주방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의 MQ9045는 칼날을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액티브 무빙 칼날기술을 탑재하여 기존 핸드블렌더로 블렌딩하기 어려웠던 용기 바닥에 남은 재료와 단단한 재료까지도 남김없이 갈 수 있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 스마트 스피드 기술은 원하는 결과물에 맞게 한 손으로 직접 속도와 파워를 조절할 수 있다.

최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주방 가전을 구비해놓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데,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렌더는 주방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정도로 그 역할이 점점 더 대두되고 있다. ‘홈족’, ‘1인 가구’ 등 과거에 비하여 다양화된 생활패턴이 등장함에 따라 각자의 개성에 맞는 기능이 추가된 블렌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여질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