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족·펫팸족·필환경족’ 취향 저격… 올 추석 선물, "트렌드가 바뀐다"
상태바
‘홈족·펫팸족·필환경족’ 취향 저격… 올 추석 선물, "트렌드가 바뀐다"
  • 김지현
  • 승인 2019.09.0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유통 업계에 새로운 추석 선물 바람이 불고 있다. 과일세트, 통조림세트 등 획일화된 명절 선물에서 벗어나 뷰티 디바이스, 애완동물 간식 등 이색 선물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유통업계 관계자는 “받는 이의 취향과 니즈를 고려해 특별한 추석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업계에서도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제품들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며 최근 다양화된 라이프 트렌드에 따라 명절 선물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이에 업계는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트렌디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추석 대목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집에서 취미를 즐기는 ‘홈족’ 위한 선물 | 뷰티 디바이스&홈카페 세트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BOMIRAI)’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BOMIRAI)’

‘홈뷰티족’을 위한 선물로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BOMIRAI)’가 대표적이다. 보미라이는 피부 세포와 가장 근접한 파장을 지닌 원적외선 빛을 활용한 제품으로 기초부터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원적외선 빛이 피부 속 가장 깊숙이 침투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세포 속 수분을 흔들어 피부 보습 장벽을 강화한다.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인 ‘골드시트’를 마스크 패드 내 부착해 원적외선 빛의 효과를 높이고, 피부에 최적화된 온열감까지 잡아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KIDS)의 4주간 임상 시험을 통해 진정, 수분, 피부톤, 모공, 탄력 등의 토탈 스킨 케어 효과를 입증 받았다. 눈에 보이지 않는 원적외선 빛으로 착용 시 눈부심 현상이 전혀 없으며, 인체 공학적인 아이홀 설계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파스쿠찌 선물 세트 & 한국도자기 선물 세트
파스쿠찌 선물 세트 & 한국도자기 선물 세트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위한 선물도 다양하다. 파스쿠찌가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선물 세트는 5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드립포트와 드리퍼, 원두로 구성된 ‘홈카페 세트’, 티포트와 티머그, 총 9종의 티백이 포함된 ‘티 브루잉 세트’ 등이 있다.

한국도자기는 집에서 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머그 세트 4종을 선보였다. 24K 금과 캘리그라피로 장식된 ‘땡큐-에버 기프트 머그세트’,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제이드&러스트 커피세트’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팸족’ 위한 선물 | 반려동물 간식

신세계백화점 ‘동결 건조 견∙묘 세트’
신세계백화점 ‘동결 건조 견∙묘 세트’

반려동물 가구 천만 시대를 맞아 ‘펫팸족’을 위한 추석 선물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개와 고양이를 키우는 고객들을 겨냥한 ‘동결 건조 견∙묘 세트’를 특별 기획해 선보였다. 민물장어, 홍합 등 다양한 수산물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개와 고양이 용으로 각각 제작되어 판매된다. 신세계는 ‘펫팸족’이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반려동물 관련 선물 품목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