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우혜미, 갑작스런 비보에 추모물결 ... 발인은 23일 오전
상태바
故우혜미, 갑작스런 비보에 추모물결 ... 발인은 23일 오전
  • 김민수
  • 승인 2019.09.2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고(故) 우혜미 소식에 진심어린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고 우혜미 소속사 다운타운이엔엠 측은 2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우혜미가 지난 21일 자택에서 유명을 달리했다"고 전했다. 이어 소속사 측은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다"며 "유족의 뜻에 따라 조용히 장례가 치러질 예정이다. 짧은 생을 마감한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길 간곡히 바란다"고 밝혔다.

고 우혜미는 오는 21일 신곡 뮤직비디오 관련 미팅을 진행하기로 했지만 사망 이틀 전부터 연락이 닿지 않았고, 미팅에도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향년 31세라는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고인은 지난 2012년 방송된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에 출연해, 독보적인 창법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톱4까지 진출하며 능력있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드러낸 바 있다. 이후 당시 코치를 맡았던 길의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2015년 미우(MIWOO)라는 예명으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하기도 했다. 자작곡 '못난이 인형' 발표 비롯해, 리쌍 '주마등' 개리 '바람이나 좀 쐐' 피처링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고 우혜미와 '보이스 코리아'에 함께 출연했던 가수 손승연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언니 먹고 살기 바쁘다고 연락도 자주 못하고 만나지도 못했던 못난 동생을 용서해. 다같이 술한잔 기울이면서, 힘든거 있음 힘들다고 얘기하지. 그건 좀 밉다. 언니는 내가 아는 가수 중 제일 독특했고, 아티스트였고, 작사작곡도 잘하는 천상 음악인이었어. 이제 하고 싶은거 다하면서 편히 쉬길 바라'라는 장문의 추모 편지를 남겨 먹먹한 감정을 전했다.

네티즌들 역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바라는 추모 글 등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서울 마포경찰서 측은 "우혜미가 21일 밤 마포구 망원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타살 협의점은 없다"고 설명했다.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며, 고 우혜미의 빈소는 서울 강동 성심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23일 오전 11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