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스 에어로젤, 투자·신규법인 설립하며 영역 '확장'… 연구 개발 활동 진행 '박차'
상태바
지오스 에어로젤, 투자·신규법인 설립하며 영역 '확장'… 연구 개발 활동 진행 '박차'
  • 오진수
  • 승인 2019.10.25 15: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지오스 에어로젤)
(사진제공=지오스 에어로젤)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실리카 에어로젤(Silica Aerogel) 전문 생산업체인 지오스 에어로젤이 투자 유치 및 신규법인을 설립하며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지오스 에어로젤은 전세계 에어로젤 산업을 주도하면서 연구 개발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다.

2019년 10월 현재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의 연간 생산량이 700톤을 넘어서면서 명실상부 세계 최대규모의 에어로젤 파우더 생산업체로 자리매김했으며, 에어로젤 파우더의 품질과 에어로젤 응용기술력 역시, 협력업체인 독일의 아마쎌(Armacell Gmbh)과 한국의 주식회사 로바와 함께 생산하고 있는 아마젤(Armagel) 에어로젤 블랑켓, 로바쉴드(roVa Shield) 에어로젤 단열페인트, 로바플렉스(roVa Flex) 에어로젤 단열테이프 등 다양한 응용제품을 통해서 입증되고 있다.

에어로젤 산업의 확장을 위해 신규 투자를 유치해왔던 지오스 에어로젤은 2019년 9월, 대만의 유안타 아시아 인베스트먼트(Yuanta Asia Growth Investment, 최대 LP 싱가포르 GIC)로 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지오스 에어로젤은 JIOS AeroVa 에어로젤 파우더 및 Armagel 에어로젤 블랑켓 양산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추가 증설을 하는데 있어 재무적 발판을 마련했고, 그간 기획해 오던 신규 에어로젤 응용제품 연구개발에 대한 충분한 여력을 마련했다.

또한 신규 투자와 함께 싱가포르 과학기술청(A*STAR Singapore)과 에어로젤 기술연구개발협약을 맺어, 신규 에어로젤 응용제품 연구개발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오스 에어로젤은 싱가포르에 연구개발법인인 JIOS Aerogel Pte Ltd를 설립하였으며, 에어로젤 산업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분야와 특수 의복 분야, 건축용 단열재 분야, 플라스틱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신규 에어로젤 응용제품 연구개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오스 에어로젤이 투자 유치 및 연구 법인을 설립하면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과 양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진수
오진수
marketnews2019@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uralb 2019-10-25 17:11:48
오 에어로젤 기대되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