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프라미스, 삼성SDS 임직원이 함께하는 핸즈온 진행
상태바
더프라미스, 삼성SDS 임직원이 함께하는 핸즈온 진행
  • 오진수
  • 승인 2019.11.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프라미스)
(사진제공=더프라미스)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가 10월 14일 삼성SDS 잠실 사옥에서 IT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뜻 깊은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상반기에는 개발도상국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키재기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하반기는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삼성 공통 사회공헌 비전을 반영하여 청소년이 미래 건강한 사회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국내외 IT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코딩 보드게임 및 팝업북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잠실 사옥 핸즈온 행사에서는 삼성SDS 임직원 160명이 참가하였고, 수원·기흥·탕정 삼성SDS 캠퍼스 임직원도 참가하여 총 700개의 코딩 보드게임 및 팝업북과 함께 티셔츠, 운동화, 키재기와 원피스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선물하였다.

코딩 보드게임과 팝업북은 다문화 가정 센터 및 아동복지센터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티셔츠, 운동화 및 원피스 등은 더프라미스 사업지인 미얀마 빤따노 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지역은 잦은 강풍과 홍수로 피해를 입었으며, 미얀마 내에서도 빈곤율이 45.7%로 매우 열악한 지역이다.

봉사자가 직접 만들어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더프라미스 캠페인은 어린이들의 위생과 교육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키트 구입비에 포함된 후원금은 교육, 보건위생, 식수 사업에 사용되며, 봉사자가 완성한 물품들은 더프라미스 사업지로 전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