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물들' 유다인, 청순 이미지 벗고 욕망녀로 스크린 컴백
상태바
'속물들' 유다인, 청순 이미지 벗고 욕망녀로 스크린 컴백
  • 김수현
  • 승인 2019.11.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다인, 당당 모태속물 선우정 연기
(사진제공=주피터 필름)
(사진제공=주피터 필름)

 

배우 유다인이 영화 '속물들'에서 모태 속물 욕망녀로 변신을 꾀한다.

'속물들'은 동료작가의 작품을 베끼다시피한 작품을 ‘차용미술’이라는 말로 포장해서 팔아먹는 미술작가 선우정(유다인)을 중심으로 각자의 속마음을 숨긴, 뻔뻔하고 이기적인 네 남녀의 속물같은 이야기를 그린 블랙코미디다. 극중 유다인은 미술작가 선우정 역을 연기한다.

선우정은 남의 작품을 베끼는 콘셉트로 활동 중인 미술작가다. 표절을 당당하게 ‘차용’이라고 말하며 미술계에 버티고 있는 자칭 ‘쌍년’이자 모태 속물이다. 애인 집에 얹혀사는 신세에다, 날아오는 카드 값에 불안해하면서도 항상 도도한 태도를 유지하려고 애쓰는 인물이다.

메가폰을 잡은 신아가 감독은 선우정이라는 인물에 대해 “재능에 대한 콤플렉스를 차용이라는 말로 포장, 자신의 못난 부분을 감추려고 발버둥치는 인물이다. 또 본인의 찌그러진 내면을 감추려는 욕망이 삶의 동력이 되어버린 그런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유다인은 '혜화, 동'을 통해 각종 영화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유다인은 이후 특유의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내세워 '천국의 아이들' '용의자' '올레' '미망인'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청순하면서도 당찬 이미지를 그려왔다. 유다인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속물 근성에 찌든 당당한 욕망녀로 변신, 블랙코미디 '속물들'로 돌아오며 영화 팬들의 반가움을 사고 있다.

 

선우정으로 변신한 유다인은 그동안 보여줬던 청순하면서도 당찬 이미지를 벗고, 차분하고 냉철한 선우정으로 변신해 자신의 욕망을 당당하게 드러낼 예정이다. 이는 눈빛으로 모든 것을 말하는 유다인의 섬세한 감정 연기와 어우러져 전에 없던 새로운 캐릭터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속물들'은 12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