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의 양식', 1회부터 일요일 밤 달궜다! 분당 최고 시청률 2.9% 기록
상태바
'양식의 양식', 1회부터 일요일 밤 달궜다! 분당 최고 시청률 2.9% 기록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19.12.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양식의 양식' 방송 캡처
사진=JTBC '양식의 양식' 방송 캡처

'양식의 양식'이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일요일 밤을 달궜다.

지난 1일 오후 방송한 JTBC '마음의 양식' 1회는 시청률 2.1%(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2.9%까지 올라 일요일 심야 시간 임에도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치킨은 기분 좋을 때 먹는 거 아니에요?"라며 치킨이 주는 행복감에 대해 논하는 장면이 최고의 1분으로 등극, 일상 속 치킨이 주는 소소한 행복이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저격했다.

이날 한국 치킨의 시작부터 전 세계 치킨 문화까지 속속들이 파헤치는 미식 여행이 펼쳐진 가운데 백종원은 뉴욕 시내에 각국에서 온 온갖 치킨들을 공수해 맛 분석에 나섰다.

마치 철새처럼 본토 미국에서 다른 나라로 건너가 토착 음식문화와 섞이며 한층 진화 돼 다시 돌아오는 치킨을 두고 각 나라별 맛이 어떻게 다른지를 알아보기로 했다.

일일 치킨 배달맨이 된 백종원은 장장 8시간에 걸쳐 한데 모아온 미국 치킨 너겟부터 버블티와 함께 즐기는 대만식 치킨, 고향의 화려한 풍미를 가득 담은 남미식 구운 치킨 등을 맛보며 깨알 지식들을 방출해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음식의 소개부터 제대로 먹는 방법 등을 맛깔스럽게 풀어냄은 물론 멤버들의 소소한 궁금증까지 해결해주며 포털 사이트 같은 해박한 지식을 자랑했다. 또한 프랑스 고급 닭 요리의 완성된 모습만 보고도 어떤 조리과정을 거쳤을지 단번에 맞추는 등 음식 대가 다운 진가를 발휘했다.

이처럼 '양식의 양식'은 각양각색의 치킨을 섭렵한 먹방 뿐만 아니라 그 속에 담긴 다채로운 이야기들 그리고 꿀팁의 향연을 보여주며 벌써부터 다음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치킨에 이은 두 번째 주인공으로 소고기가 낙점, 불과 소고기의 운명적 만남을 담은 2회는 오는 8일 오후 11시 JTBC와 히스토리 채널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