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나가쇼' 김구라, 모병제 찬반 논쟁 집중 취재! 이경규 호통 세례까지
상태바
'막나가쇼' 김구라, 모병제 찬반 논쟁 집중 취재! 이경규 호통 세례까지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19.12.0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체험! 사람의 현장 '막나가쇼'' 제공
사진=JTBC '체험! 사람의 현장 '막나가쇼'' 제공

'막나가쇼' 김구라가 모병제(募兵制) 문제를 두고 열띤 토론을 펼친다.

오는 10일 방송하는 JTBC '체험! 사람의 현장 '막나가쇼''(이하 '막나가쇼')의 'WHY!왜구랴' 코너에서 김구라는 모병제를 둘러싼 시민들의 솔직한 생각부터 팽팽한 찬반 논쟁의 핵심까지 전격 취재한다.

김구라는 우리나라 모병제 도입을 두고 미국, 독일, 이스라엘 등 각국의 군에 대한 경험자들을 한 자리에 모아 제 1회 구정상회담(구라정상회담)을 진행한다. 다른 나라의 사례를 통해 우리나라를 되돌아보는 유의미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주한미군 출신부터 북한 준장 출신 새터민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대표들은 자국의 군 시스템과 군대 인식 등을 알리고, 한국의 모병제 도입에 대한 솔직하고 가감 없는 의견을 제시한다.

또한 모병제 도입을 적극 찬성하는 김종대 국회의원과 반대 입장의 한국국가전략연구원 김대영 연구원을 만나 모병제의 정확한 의미부터 논점이 무엇인지 각각의 입장을 들어본다. 비용과 시의성, 분단국가라는 특수성 등 동일한 사안을 두고 첨예하게 갈리는 주장과 그에 맞는 타당한 근거들은 취재하는 김구라 마저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이경규는 시민 인터뷰를 진행하는 김구라에게 따끔한 호통 세례를 퍼붓는다. "저건 정말 예의에 어긋난 질문이에요. 예의 있는 질문을 하세요"라며 격앙된 목소리로 스튜디오를 뒤흔들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본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막나가쇼'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