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덕화, '도시어부'부터 CF까지 섭렵…2020년 기대되는 도전·소통의 아이콘
상태바
이덕화, '도시어부'부터 CF까지 섭렵…2020년 기대되는 도전·소통의 아이콘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19.12.3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디에이와이 제공
사진=디에이와이 제공

[조정원 연예부 기자] 배우 이덕화가 예능부터 광고까지 섭렵하며 2019년 '열일' 행보를 보였다.

이덕화는 지난 19일 시작한 채널A '도시어부 시즌2-대항해시대'에 노련한 반세기 낚시 무사로 돌아왔다.

지난 9월까지 약 2년 간 '도시어부' 시즌1을 이끌며 낚시의 재미를 전파했던 이덕화는 새로운 시즌에서도 연륜이 느껴지는 입담과 귀여운 승부욕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덕화의 2019년은 도전하는 한해였다. 특히 올해 초 이덕화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전기를 담았던 KBS2 '덕화TV' 시즌1에서는 세대간 소통의 벽을 허무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지난 여름 방송한 '덕화TV 시즌2-덕화다방'에서는 중장년의 창업 과정을 세세하게 그리고, 손님들과 소통하는 소탈한 매력을 강조했다.

그는 CF모델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지난 7월에는 은행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모봐일 모봐일"이라며 그가 출연했던 가발 광고의 카피를 떠올리게 한 은행 광고는 이덕화의 '덕블리' 매력을 강조했고, 11월 공개된 SPA브랜드 광고에서는 EDM 사운드에 맞춰 특유의 멋과 유쾌함을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이덕화의 소속사 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019년 이덕화의 왕성한 활동에 성원해주신 팬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2020년에는 예능프로그램과 광고 뿐만 아니라 여러 작품에서 이덕화의 매력들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2: 대항해시대'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