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 새해 신년 선물 공급 증가
상태바
급성장하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 새해 신년 선물 공급 증가
  • 김재현 유통부 기자
  • 승인 2020.01.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를 시작하며 건강, 피부관리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며 센스 있는 선물로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 역시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의 ‘2019 화장품 업종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매년 10%씩 증가해 지난해 5,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문샵에서 고가의 관리를 받지 않아도 집에서 편리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고, 한번 구매로 오랫동안 사용하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 1인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의 영향으로 셀프 뷰티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며 다양한 가격대와 피부 고민 별 제품이 출시돼 받는 사람의 연령, 취향에 따라 선물할 수 있는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가방에 쏙’ 영리빙 젠틀 미스트 퍼스널 디퓨저로 언제 어디서나 향과 수분 충전

영리빙은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하며 영리빙 대표 에센셜 오일 3종(레몬, 라벤더, 페퍼민트)과 미스트 디퓨저 기기가 하나로 구성된 리미티드 스페셜 팩을 출시한다. 영리빙 에센셜 오일은 천연 유래 100% 순수 에센셜 오일로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선물에 적합하다. 디퓨저 내부에 물과 에센셜 오일 2-3방울을 혼합하여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안개처럼 미세한 입자로 분사되어 건조한 겨울 피부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디퓨징 효과로 기분 전환과 긴장감 완화에 효과적이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에센셜 오일을 선택해 DIY한 ‘나만의 미스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레몬, 라벤더,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은  디퓨저 사용에서 특히 선호되는데,  레몬의 15ml 용량 기준 약 75개 분량의 레몬에서 추출한 오일로, 자연향 특유의 편안함과 깊은 상큼함이 특징이다.

사진=영리빙 제공
사진=영리빙 제공

진정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라벤더는 심신 안정 효과가 뛰어나, 잠들기 전 미스트 디퓨저를 이용해 얼굴 및 침구류에 적당량 분무하여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페퍼민트 오일은 특유의 상쾌한 향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신체 부위에 직접 발라 효과를 줄 수도 있고, 겨울철 답답한 실내 환경에서 디퓨징시 즉각적인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1월부터 제품 소진시까지 한정 판매되는 영리빙 런칭기념 리미티드 스페셜 팩은 영리빙 공식 웹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구매가능하다.

목주름까지 케어하는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LG 프라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목 피부 관리 뷰디 디바이스 제품을 판매한다. LG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는 LED 빛 파장을 이용해 목 피부 탄력 과 수분 관리를 도와주며 ‘코어 라이트(Core Light)가 진피층까지 도달해 목선을 탄탄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모드를 통해 최적화된 넥케어를 선보인다. 기본 케어 모드는 9분 동안 진행되며, 피부타입에 맞게 LED빛의 강도와 시간을 조절해 12분, 15분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3초에 한 개씩 판매되는 프리미엄 실리콘 진동 클렌저 ‘포레오 루나 미니3’

사진=세포라 코리아
사진=세포라 코리아

세포라 코리아 1호점에 단독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로 입점해 눈길을 끈 프리미엄 실리콘 진동 클렌저 ‘포레오’ 진동 클렌징 뷰티 디바이스도 눈길을 끈다. 포레오의 루나 미니 3는 위생적이고 부드러운 실리콘이 99.5%의 피부 노폐물과 유분 제거에 도움을 주며 분당 8000번의 T-Sonic 진동으로 상쾌함을 선사한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포레오 앱으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며, ‘나의 루나 찾기’ 기능으로 분실의 걱정을 덜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글로우 부스트’ 모드가 추가되어 해당 모드 활용 시 30초면 빛나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영리빙 코리아 지해란 홍보팀장은 “뷰티 디바이스는 받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활용방법과 가격대를 고려해 선택할 수 있어 선물로 적절한 아이템”이라며 “영리빙 젠틀 미스트 퍼스널 디퓨저는 한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집, 사무실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에센셜 오일의 좋은 성분들이 물과 결합해 효과적으로 도포, 흡수될 수 있다는 점이 강점” 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