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장, 3년 전 발표곡 'Colors'로 '엠카' 출연…글로벌 역주행 중
상태바
스텔라장, 3년 전 발표곡 'Colors'로 '엠카' 출연…글로벌 역주행 중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1.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정원 연예부 기자]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3년전 발표한 곡 '컬러스(Colors)'로 글로벌 역주행 중이다.

스텔라장은 16일 오후 6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그는 신곡이 아닌 3년 전 공개한 곡 '컬러스'로 이날 무대에 서게 됐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컬러스'가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해외에서 먼저 SNS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다가 그 열풍이 역으로 국내에 상륙하면서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하게 된 것이다.

실제 '컬러스'는 지난 1일 멜론차트에 첫 랭크된 이후 조금씩 순위 상승 중이다. '컬러스'는 지난 2016년 발매된 첫 번째 EP 앨범 '컬러스'의 인트로 곡으로, 오직 스텔라장의 목소리와 주변 사물들의 다양한 사운드로만 완성됐다. 이 곡은 스텔라장 특유의 매력과 감각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는 평이다.

지난해 여름 '컬러스' 음원이 미국의 틱톡 유저들 사이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현재는 미국을 비롯한 영국, 일본,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사용되며 해당 영상들의 틱톡 내 조회수가 3억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국가별로 분석해 보면 미국(1.3억뷰)가 가장 많고, 일본(5200만뷰) 인도(4400만뷰) 영국(3800만뷰) 인도네시아(2700만뷰), 한국(2200만뷰) 등이다. 카메라 기반 SNS 스노우에서 출시된 스텔라장 '컬러스' 필터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0만회 사용되며 그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방송은 200여 명의 팬들의 응원 속에서 사전녹화로 진행되며, 루프스테이션으로 편곡된 버전을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스텔라장 외에도 네이처(NATURE), 동키즈(DONGKIZ), 드림노트(DreamNote), 모모랜드, 백지영, 베리베리(VERIVERY), 비오브유(B.O.Y), 사거리 그오빠, 스테디(Steady), 에스에프나인(SF9), 에이엔에스(ANS), 에이티즈(ATEEZ), 윤하, 이엔오아이(ENOi), 일급비밀, 투지(2Z) 등이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