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형근 감독 '두 가지 세상', 크리에이젼 국제영화제 4관왕 달성…영화계 주목
상태바
황형근 감독 '두 가지 세상', 크리에이젼 국제영화제 4관왕 달성…영화계 주목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1.1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송영민(왼쪽), 황형근 감독(오른쪽), Hillfinger Production 제공
사진=송영민(왼쪽), 황형근 감독(오른쪽), Hillfinger Production 제공

[조정원 연예부 기자] 영화 '두 가지 세상(비트윈 투 월즈 : Between Two Worlds)'이 미국, 영국, 이탈리아 등 8개 주요 국제영화제에 노미네이트 돼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두 가지 세상'은 지난 6일 미국의 로스엔젤레스 페스티져스(Festigious)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의 인디 영화 제작인(Best Indie Filmmaker)상에 선정됐다. 또 지난해 12월  미국 LA에서 펼쳐진 크리에이젼 국제영화제(Creatio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는 8개 부문 중 총 4개 부문에 수상하게 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두 가지 세상'은 크리에이젼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의 영화상, 최고의 코미디상, 최고의 여배우상, 최고의 앙상불 캐스팅상을 수상했다. 이에 봉준호 감독의 골든 글로브 수상에 이어 한국 영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황형근 감독과 송영민 예술감독이 함께 만들어낸 '두 가지 세상'은 박상령, 손복주, 아요, 와사비, 가이 톰슨 등 직접 발굴한 낯선 신인배우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이들은 인종, 문화, 언어를 초월한 보편적 사랑의 메시지를 불교적 철학인 전생과 현생 그리고 칼 구스타프 융의 공동무의식 철학에 바탕해 시공간을 초월한 '연인 간의 사랑'이라는 메시지로 담아낸 것은 물론 다양한 영화 장르를 한 영화에 담아내는 실험정신을 보여줬다.

이밖에도 '두 가지 세상'은 이탈리아 프리즈마 로마 국제 영화제, 영국 리프트오프 글로벌 영화제, 미국 아시안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국제 영화제, 미국 플랫 헤드 레이크 몬타나 국제 영화제, 미국 뉴욕 투로드 국제 영화제, 베네수엘라 파이브 콘티넨트 국제 영화제, 미국 로스엔젤레스 페스티져스 국제 영화제까지 총 8개의 영화제에서 호평과 함께 노미네이트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편 황형근 감독은 외교관의 자녀로서 해외에서 중학교 재학 당시 3개의 단편영화를 제작해 대한민국 청소년 국제영화제에서 3년 연속 수상을 하는 등 남다른 재능으로 일찌감치 촉망받는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감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