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라이브파이낸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속 관계사 상승에 덩달아 '강세'
상태바
[특징주] 라이브파이낸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속 관계사 상승에 덩달아 '강세'
  • 오진수
  • 승인 2020.02.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파이낸셜(036170)이 4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최근 '우한 폐렴'이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 됨에 따라 관계사들이 주목을 받게 되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4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라이브파이낸셜은 전일 대비 165원(+8.73%) 상승한 2,055원에 거래되고 있다.

라이브파이낸셜은 바이오제네틱스의 자회사인 경남제약의 최대 주주다. 라이브파이낸셜이 최대 주주로 있는 바이오제네틱스는 라텍스 기반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중국에 의료용 장갑을 유통하고 있어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경남제약 역시 '레모나' 등의 의약품 전문 기업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한 비타민 C가 주목받으며 수혜 기대감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편, '라이브파이낸셜'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핀테크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 제공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최근 급성장 중인 핀테크 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