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세계 최초 '웃음을 담은 등대' 부산에 설치…K-코미디 세계화 실현
상태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세계 최초 '웃음을 담은 등대' 부산에 설치…K-코미디 세계화 실현
  • 조정원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2.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조직위원회 제공
사진=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조직위원회 제공

[조정원 연예부 기자] 세계 최초로 웃음을 담은 등대모형이 부산에 설치된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부코페' 조직위원회)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부산 중구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을 통해 "웃음과 관련된 등대 모형 '퍼니등대'(가칭)를 부산광역시 중구에 마련한다"고 밝혔다.

'부코페' 조직위원회는 해당 등대 모형의 활용과 홍보를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퍼니등대'는 높이 최대 9m의 조형물로, 부산조위관측소 앞에 설치돼 포토존 및 랜드마크의 기능을 할 예정이다. 이는 올해 열리는 제 8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광복로 오픈콘서트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어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뿐만 아니라 '퍼니등대'는 매 시간 방귀를 뀌거나 콧물을 흘리는 등 사람들이 웃을 수 있는 재미있는 행동들로 전 세계와 소통하고자 한다. '웃음은 희망이다! 부산바다 웃음바다!' 슬로건을 가진 '부코페'의 슬로건과 부산시민의 희로애락을 간직한 동네인 영도의 스토리를 통해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매년 여름 개최되는 '부코페'는 다채롭고 탄탄한 공연으로 부산 전역에 해피 바이러스를 전파하며 부산 시민들과 관광객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 열리는 제 8회 '부코페' 역시 더욱 막강한 공연들과 코미디 아티스트들이 함께 돌아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