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지난해 당기순이익 250억…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상태바
다날, 지난해 당기순이익 250억… 역대 최대 실적 달성
  •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 승인 2020.03.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다날 제공
사진=다날 제공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다날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당기순이익 250억원을 돌파해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931억원, 영업이익 122억원, 당기순이익 250억원을 기록하며 최대 순이익을 달성했다.

다날 관계자는 “지난해 이커머스 시장 거래액이 134조 5,830억으로 전년보다 18.3%나 크게 증가했고, 안정된 결제 성공률과 시스템 고도화 등을 통해 신규 가맹점 증가와 대형 가맹점의 높은 결제 점유율을 확보하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다날페이 신용카드 PG사업 부문도 주요 게임사 및 커머스, 제약회사 등 대형 가맹점 유치를 통해 거래액이 전년대비 42% 급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이끌어 냈고, 특수 시장 개척 등을 통해 단기간에 신용카드 PG업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다날은 지난해 매각 완료된 미국법인과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카카오 이모티콘 MCP 사업부문의 실적이 제외되어 연결 매출액은 감소 했지만, 매각이익 반영과 매각 법인의 영업 손실이 제거되면서 당기순이익이 대폭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설립한 자회사 페이코인(Paycoin)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현재 페이프로토콜 월렛 앱 가입자 수는 30만명을 돌파했으며 세븐일레븐, CU 등 국내 주요 편의점을 포함해 교보문고, 도미노피자, BBQ치킨 KFC, 달콤커피 등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 하고 있다. 또한, SSG페이와 제휴해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스타필드, 스타벅스 등 신세계 계열사 모든 매장에서 SSG 머니로도 전환해서 결제를 할 수 있어 이용자의 호응도 높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페이코인 사용처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가맹점으로 꾸준히 확대해 이용자의 호응과 거래액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일본에서 선보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도 준비하고 있어 조만간 해외 진출도 가시화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다날 관계자는 “삼성페이와 협력해 선보인 휴대폰 결제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 공격적인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휴대폰 결제 한도 상향, 신용카드 PG  부문 강화로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내정된 박상만 신임 대표이사는, 조직 혁신 및 사업 체질 변화를 통해 대내외 역량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영업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여 통합결제전문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