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4Q 영업익 흑자전환 성공...성장 모멘텀 본격화 기대
상태바
나이벡, 4Q 영업익 흑자전환 성공...성장 모멘텀 본격화 기대
  •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 승인 2020.03.1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진수 IT 산업부 기자] 나이벡이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성장 모멘텀을 기대했다.

나이벡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6.4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영업이익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30억원을 달성했으며, 당기순손실은 8억원을 기록하며 적자폭을 크게 줄였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78% 가량 성장한 93억원을 시현했으며, 영업손실은 10억원으로 2018년 34억원 대비 손실을 대폭 축소했다. 당기순손실은 27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 

나이벡 관계자는 "신성장 동력인 펩타이드 플랫폼 관련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는 가운데 치과용 재생 바이오소재의 수출이 증가해 매출액이 크게 개선됐다”며 “특히, 글로벌 TOP5 제약사 가운데 한 곳과 펩타이드 플랫폼을 적용한 공동연구와 협업을 통한 신약개발을 시작했기 때문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련 사업이 더욱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치과용 재생 바이오소재의 경우 제품의 뛰어난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해외 인허가 취득이 증가한 결과 수출이 큰 폭으로 증가해 매출액 성장을 견인했다”며 “특히, 올해는 중국 CFDA 허가 획득을 목전에 두고 있어 더욱 견고한 매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이벡은 골다공증 치료제 임상 1상 승인 등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파이프라인도 가시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