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한끼' 찾는 사람들...비만·당 관리 위한 '건강 가전' 주목
상태바
'건강한 한끼' 찾는 사람들...비만·당 관리 위한 '건강 가전' 주목
  • 김태우 IT 산업부 기자
  • 승인 2020.03.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우 IT 산업부 기자] 최근 '건강한 한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맛과 건강, 일석 이조의 효과를 내는 ‘건강 가전’이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종합가전기업 위니아딤채가 선보인 IH 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세계최초로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최대 39% 줄이는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에게 제격이다.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가 진행한 당뇨교육캠프에 ‘딤채쿡 당질저감 30’을 지원하며 당뇨 환우와 가족 60명을 위한 혈당 관리 프로그램에 함께 하기도 했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저감 취사 알고리즘’과 ‘트레이 필터링 구조’를 적용해 밥 속 당질 성분을 일반 밥솥으로 지은 백미 밥보다 33%,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한국식품과학연구원 및 국립농업과학원 국가표준식품성분표 기준) 낮춰주는 제품이다.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30’ IH 압력밥솥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딤채쿡 당질저감 30’ IH 압력밥솥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또한 당질을 저감시키는 트레이 필터 구조를 적용해 취사 과정에서 당질 성분이 자연스럽게 녹아내리게 하는 특화 구조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통해 취사 과정에서 쌀이 가지고 있는 당질 성분은 녹아 내리게 하고 남아있는 쌀만 가열해 맛있는 밥을 만든다. 당질저감 메뉴는 백미 3종, 잡곡 3종으로 모두 6종이다. 백미는 밥맛 기호와 당질저감 정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되며, 잡곡은 현미, 현미백미혼합, 검은콩밥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게 했다.

무엇보다 ‘딤채쿡 당질저감 30’ 이 표방하는 주요 컨셉은 ‘건강’ 이다. 52종의 다양한 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고, 기호에 따라 선택가능한 5단계의 ‘속편한 죽&밥’ 메뉴와 함께 6종의 건강맛죽 메뉴를 가지고 있어 총 63종의 메뉴로 소비자의 폭넓은 건강식 선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대형LCD 화면으로 조리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보다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눈에 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딤채쿡 당질저감30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줄여 건강한 밥을 제공하는 동시에 밥맛 또한 놓치지 않는 제품”이라며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