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붙이는 항바이러스 패치' 약국·드럭스토어에 독점 총판공급 계약체결
상태바
경남제약, '붙이는 항바이러스 패치' 약국·드럭스토어에 독점 총판공급 계약체결
  • 김재현 유통부 기자
  • 승인 2020.03.3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 연구원 폐렴균 항균 시험 결과 폐렴균 99% 차단 검증…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효과 기대
- 천연물 유래성분 한국 화학 시험 연구원 흡입 독성 시험 결과 인체 무해 판정

[김재현 유통부 기자]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만명선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제약이 감염성변종바이러스 억제효과가 87%에 달하는 ‘항바이러스 패치’ 제품을 국내 약국과 드럭스토어 등에 독점 총판 공급한다.

경남제약은 강원 최대주주인 모자이크홀딩스와 '비엠 지키미 아이 바이러스패치(BM JIKIMI-i VIRUS Patch·지키미패치)'에 대해 오프라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경남제약은 '지키미패치'를 약국, 드럭스토어에 독점으로 총판 공급하게 됐으며 온라인 채널에도 공급을 할 예정이다.

‘지키미패치’는 부착형 패치 형태로 마스크 내·외부, 의류, 모자, 넥타이, 휴대폰 등 호흡기 주변 원하는 곳에 붙이면 2~3일 동안 호흡기 질환 전염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키미 패치'는 ‘사스(SARS-CoV)’, ‘메르스 (MERS CoV)’와 같은 호흡기변종바이러스 대상 시험결과 항바이러스 효과가 87%에 달하는 것으로 검증 받은 바 있다. 지난 2월 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폐렴균 제거율 시험 및 효능 검증을 추가로 진행한 결과 폐렴균에 대한 유효성 시험에서 99.9% 효능을 인정 받았다.

KCL에서 폐렴간균(klebsiella pneumoniae atcc 4352)을 대상으로 지키미패치의 액상원액을 통해 진행한 테스트에서 99.9% 세균 감소율이 측정됐다. 세균감소 반응시간도 24시간을 기록해 빠른 효능도 검증됐다. KCL 결과서에 따르면, 국내외 공인 시험규격인 KCL-FIR-1002:2018의 시험방법에 의한 폐렴균 시험결과가 초기농도 9.3X104(CFU/mL)에서 24시간 후 농도가 <10(CFU/mL)로 감소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산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서 안전, 생활용품, 의료기기, 바이오, 녹색산업 등에 대한 평가 인증과 연구 개발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는 공인시험기관이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KC인증성적서(GGK-1123)도 획득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약국, 드럭스토어, 온라인 채널 등 바이러스패치의 공급망 확대를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바이러스 패치가 항균, 항바이러스 등 마스크 사용 위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시험 결과 농도가 <10(CFU/mL)로 나타난 것은 1mL내에서 세균을 발견할 수 없는 정도로 감소한 것으로, '지키미 패치'가 테스트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결과를 받은 만큼 폐렴균 제거율 시험에 이어 추진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유효성 입증 테스트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