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소중한 한 표!” 펜타곤부터 정우성까지, 사전투표 나선 ★들
상태바
[종합] “소중한 한 표!” 펜타곤부터 정우성까지, 사전투표 나선 ★들
  • 변진희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4.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해선 수습기자
사진=손해선 수습기자

[변진희 연예부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러 스타들이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10일부터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실시됐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아이돌들은 발 빠르게 사전투표에 나섰다. 현재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천되고 있는 만큼, 멤버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CIX는 투표를 마친 후 SNS에 인증샷을 남겼다. 승훈은 “우리 픽스(팬덤명) 여러분들도 마스크 꼭 끼고 가서 투표하고 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라고, 배진영은 “우리 같이 투표해요”라고, 현석은 “첫 투표라서 굉장히 설렜네요. 제가 나라에 도움이 됐다는 게 많이 신기하고 좋았어요”라고 인사했다.

펜타곤 우석, 여원, 홍석, 진호, 키노도 사전투표를 마쳤다. 특히 여원은 자신의 본명(여창구), 생년월일, 투표일이 적힌 투표확인증을 공식 SNS에 게재하며 “소중한 한 표! 투표합시다”라는 글로 투표를 독려했다.

유선호 또한 투표확인증을 들고 찍은 훈훈한 ‘셀카’와 함께 “투표 마치고 왔습니다! 여러분도 같이 해요”라고 전했다.

사진=정우성 SNS, 손해선 수습기자
사진=정우성 SNS, 손해선 수습기자

배우들 역시 투표 독려에 동참하고 있다. 정우성은 자신의 SNS에 투표용 도장이 찍힌 손등을 촬영한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외에도 한여름, 백수민, 최불암, 조유정, 김정난 등이 사전투표를 마쳤다.

특히 김지훈은 투표소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함께 사전투표 방법을 글로 남겼다. 그는 “창밖에 날도 좋고 따뜻하길래 일찌감치 산책 겸 나와서 사전투표하고 왔어요”라면서 “인터넷으로 #사전투표장소 검색하면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투표소가 나와요. 그러면 그냥 신분증만 가지고 가서 투표하고 나오면 됩니다. 사전투표 기간에는 꼭 본인의 거주지가 아니어도 다 투표 가능하게 돼 있기 때문에, 잠깐만 시간 내면 직장 근처든 시내 나와서든, 어디서든 간단히 투표를 하고 올 수 있답니다”라고 친절히 설명했다.

한편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