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 김래원·이다희 캐스팅…‘손 the guest’ 김홍선 연출
상태바
‘루카’, 김래원·이다희 캐스팅…‘손 the guest’ 김홍선 연출
  • 변진희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4.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B엔터테인먼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사진=HB엔터테인먼트,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변진희 연예부 기자] 배우 김래원, 이다희가 드라마 ‘루카(LUCA)’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2020년 하반기 방송 예정인 tvN 새 드라마 ‘루카’ 측은 김래원, 이다희를 캐스팅했다. 독보적 세계관을 구축하며 장르물을 선보인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루카’는 ‘유전학’이라는 미지의 세계를 소재로 강하게 태어나 외롭게 세상에 던져진 한 사람의 치열한 추적기를 그린다.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을 바탕으로 한 파격적인 소재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연다.

‘보이스1’, ‘손 the guest’ 등 장르물의 퀄리티를 한 단계 높인 연출 세계를 펼쳐온 김홍선 감독의 차기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기에 ‘추노’,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해적’, ‘7급 공무원’까지 탄탄한 필력의 천성일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를 더한다.

몰입도와 설득력을 입힐 김래원과 이다희의 조합은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김래원은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세상에 던져진 지오 역을 맡아 2년 만에 컴백한다. 좀처럼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지오는 평범한 사람과 다른 힘과 비밀을 가졌지만, 정작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 끊임없이 자신을 쫓는 정체 모를 이들과의 치열한 추격전 끝에 자신의 존재를 둘러싼 수많은 질문의 해답을 찾아 나가게 된다.

그간 판타지, 멜로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자신만의 확고한 색과 깊은 캐릭터 연기를 보여준 김래원은 ‘루카’의 세계관 확장에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는 “오랜만에 촬영이라 설렌다. 시놉시스가 굉장히 흥미로웠고, 감독님과 작가님에 대한 믿음으로 함께하게 됐다. 작가님의 필력은 물론 감독님의 섬세한 연출이 더해져 멋진 작품이 나올 거라 기대하고 있다. 좋은 작품으로 곧 찾아뵐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다희는 걸크러시 형사로 변신에 나선다. 이다희가 맡은 구름은 상사의 비리를 조사하다 중대범죄수사과에서 전출된 강력계 형사다. 무모하리만치 행동이 앞서고 한번 결정한 일에 대해서는 누구도 못 말리는 불도저. 어린 시절 실종된 부모의 사건을 집요하게 쫓으며 진실에 다가가려는 인물로, 비밀스러운 힘을 가진 지오와의 만남으로 인생이 뒤흔들리게 된다.

‘뷰티 인사이드’,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까지 연속 흥행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이다희의 차기작에 많은 관심이 쏠린 바. 이다희는 “’검블유’ 이후에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루카’를 만나 설렌다. 좋은 감독, 작가님 그리고 배우들까지 같이 호흡을 하게 돼 기대된다. 꼭 한번 작품을 해보고 싶었던 선배님들과 ‘루카’에서 만나게 돼 너무 영광스럽다”고 전했다.

‘루카’ 제작진은 “소재만큼이나 파격적이고 차별화된 장르물의 탄생을 기대하셔도 좋다. 완성도를 담보하는 최고의 배우들과 제작진이 호흡을 맞추는 만큼,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루카’는 올 하반기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