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별 소속사’ 콴엔터, ‘미니특공대’ 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과 MOU 체결
상태바
‘하하·별 소속사’ 콴엔터, ‘미니특공대’ 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과 MOU 체결
  • 변진희 연예부 기자
  • 승인 2020.04.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콴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콴엔터테인먼트 제공

[변진희 연예부 기자] 콴엔터테인먼트가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8일 “‘미니특공대’, ‘레이디버그’ 등의 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이 지난 27일 키즈 콘텐츠 공동사업에 대한 MOU(업무 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키즈 콘텐츠 전문가들로 이뤄진 제작팀을 구성, 어린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또 기획부터 제작, 배급, 머천다이징, 유통, 마케팅까지 체계적인 OSMU(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에 적용하여 파급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전략)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할 방침이다.

콴엔터테인먼트는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과 함께 다양한 웹콘텐츠 제작을 진행해왔다. 하하와 유세윤이 기획 단계부터 함께 참여한 음악 예능 콘텐츠 ‘하와유. MOV’, 실버 콘텐츠 '슈퍼시니어'를 제작했으며, 다양한 예능형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하하의 흑역사 ‘더갱’ 폭로 영상, 전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재능 기부 취지로 만든 온라인 중등 교육 강의 영상 등의 콘텐츠들을 단독 제작하며 기획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콴엔터테인먼트는 음반, 콘텐츠,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사만의 색깔이 담긴 새로운 포맷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속적인 홍보 사업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한편 삼지엔터테인먼트는 EBS 주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미니특공대’를 비롯해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팬덤을 보유한 ‘몬카트’, ‘레이디버그’ 등의 인기 작품들을 탄생시켰다. ‘미니특공대’는 지난해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에서 조회 수 100억 뷰 이상을 기록하고, 중국 CCTV14 채널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