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5월 가요계, 컴백·데뷔 파티…진짜 '봄'은 지금부터
상태바
[이슈] 5월 가요계, 컴백·데뷔 파티…진짜 '봄'은 지금부터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4.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 레이블SJ, EDAM, 더그루브 제공

[백융희 기자] 5월 음원 차트는 꽤 따뜻할 것 같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이하 코로나)로 침체했던 가요계에 활발한 움직임이 보인다. 5월, 여러 가수가 컴백 소식을 알렸다. 일부 가수는 온라인 쇼케이스 대신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가수 예성과 수란이 컬래버레이션으로 5월 가요계의 첫 문을 연다. 1일 ‘SM STAION’ 신곡 ‘봄은 너니까(Still Standing)’를 발매한다. 두 사람은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호흡을 맞춘다.

이어 발라드의 황태자 성시경이 3일 컴백한다. 4일에는 가수 태연이 힐링송 ‘Happy(해피)’를, 그룹 아스트로가 일곱 번째 미니앨범 ‘게이트웨이(GATEWAY)’를 발표한다. 아스트로 역시 청량하고 파워풀한 음악으로 컴백한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샤이타운뮤직,
사진=빅히트, 샤이타운뮤직, SM, 스타쉽, 플레디스 제공

또 6일에는 가수 아이유와 라디(Ra.D)가 신곡을 발표한다. 아이유는 방탄소년단 슈가와 협업한 ‘에잇’을, 라디는 진보와 협업한 ‘Open It Up(오픈 잇 업)’으로 청량한 힐링송을 선사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7일에는 가수 나띠가 싱글 ‘NINETEEN(나인틴)’으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다. 같은 날 문종업은 솔로 앨범 ‘Headache(헤드에이크)’를 발표한다. 특히 최근 컴백 당일, 온라인 쇼케이스나 V 라이브 등을 통해 컴백 발표를 하는 가수들과 달리 문종업은 오프라인으로 쇼케이스를 개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11일에는 그룹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데이식스가 컴백한다. 몬스타엑스는 새 미니앨범 ‘FANTASIA X(판타지아 엑스)’로, 뉴이스트는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으로, 데이식스는 새 앨범 ‘The Book of Us : The Demon(더 북 오브 어스 : 더 디먼)’으로 팬들 앞에 선다.

사진=맵스, 판타지오뮤직, 티오피미디어, 리얼콜라보, 스윙 제공
사진=맵스, 판타지오뮤직, 티오피미디어, 리얼콜라보, 스윙 제공

또 13일, 그룹 Woo!ah!(우아!)가 데뷔한다. 우아!는 'EXCLAMATION(감탄사)' 발매 기념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8일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ETERNITY’로 컴백한다. 다음날인 19일에는 그룹 NCT127이 ‘NCT #127 Neo Zone: The Final Round(엔시티 #127 네오 존: 더 파이널 라운드)’를 공개한다.

이밖에도 가수 볼빨간사춘기가 백현과 컬래버레이션한 ‘나비와 고양이’를 7일 선 공개한다. 또 소코도모, UNVS, 김우석이 컴백하고 파나틱스, 레드스퀘어가 데뷔한다. 가수 박지훈도 5월 컴백 소식을 알렸다.

컴백 소식이 대거 있는 만큼 음원 순위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가라앉았던 가요계가 활력을 띄게 되는 만큼 음악 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