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 컴백 예고…그레이·보이콜드·차차말론 크레딧 눈길
상태바
온리원오브, 컴백 예고…그레이·보이콜드·차차말론 크레딧 눈길
  • 변진희 기자
  • 승인 2020.05.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제공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제공

[변진희 기자] 보이그룹 온리원오브가 컴백한다.

온리원오브는 1일 공식 SNS를 통해 앨범 플랜과 티저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그동안 발표된 앨범 및 싱글과 함께 5월, 8월, 2021년 1월로 나열된 표시가 인상적이다. 5월의 시작과 동시에 앞으로 이어질 야심찬 활동을 미리 알렸다.

다만 ‘2020.05.00 produced by [ ] part 1’, ‘2020.08.00 produced by [ ] part 2’ 등 구체적인 날짜와 앨범 정보는 미지수로 남겨놨다. 그럼에도 눈길을 끄는 부분은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 등 현재 핫한 프로듀서들의 사인이다.

그레이는 힙합 레이블 AOMG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래퍼로 수년간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뜨거운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보이콜드는 '영 제너레이션 프로듀서, 비트메이커’로 불리며 대세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박재범의 ‘소울메이트’로 통하는 차차말론은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 뮤직의 수장이다.

이들의 시그니처는 이번 달로 예고된 ‘produced by [ ] part 1’ 바로 밑에 노출돼 더욱 흥미롭다. 어떠한 형태, 어떠한 음악으로 온리원오브와 협업하게 될지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지난해 5월 데뷔한 온리원오브는 작은 ‘점’으로 시작해 ‘선’을 만들고, ‘면’을 완성한다는 세계관으로 묵직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데뷔 앨범 ‘dot point jump’, 두 번째 미니앨범 ‘line sun goodness’는 각각 점과 선을 상징했다. 지난 2월 ‘unknown art pop 2.1’ 싱글 ‘dOra maar’와 4월 ’yours only 2.2’ 싱글 ‘MONEY(OnlyOneOf Ver.)’는 또 하나의 선을 의미했다.

정확히 데뷔 1년인 5월, 신보로 돌아오는 온리원오브가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뜨거운 시선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