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사과 “부모 잘못 바로잡기 위해 노력, 항상 주의할 것”(전문)
상태바
마이크로닷 사과 “부모 잘못 바로잡기 위해 노력, 항상 주의할 것”(전문)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5.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플러스 제공
 사진=SBS플러스 제공

[백융희 기자] 가수 마이크로닷 부모가 사기 혐의로 징역형을 받은 가운데, 마이크로닷이 사과했다.

마이크로닷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2018년 11월 저희 부모님에 대한 뉴스기사가 보도 됐을 때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경솔하게 말을 내뱉어 피해자 분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죄송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의 잘못은 저의 잘못이기도 하며 부모님의 반성 또한 자식인 제가 가져야 할 반성이기도 하다”며 “지난 일 년 반 동안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부모님의 잘못을 바로 잡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최종 판결이 내려진 2020년 4월 24일까지 부모님의 아들로서 아홉 분의 피해자 분들과 합의를 했으나, 다른 네 분과는 합의점을 찾지 못하였고 부모님께서는 실형을 선고 받았다”고 말했다.

마이크로닷은 “미흡했던 저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겠다”고 마무리했다.

마이크로닷 부친 신모 씨와 모친 김모 씨는 지난 1990~1998년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 친인척을 비롯해 지인 등에게 돈을 빌린 후 갚지 않고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를 받았다.

이에 지난 24일 청주지법 형사항소1부에서 열린 항소심에서 신모 씨가 징역 3년, 김모 씨가 징역 1년을 각각 선고받았고, 결과에 별도로 상고하지 않아 실형이 확정됐다.

다음은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마이크로닷 (신재호) 입니다.

2018년 11월 저희 부모님에 대한 뉴스기사가 보도 되었을 때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경솔하게 말을 내뱉어 피해자분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죄송합니다. 그 때의 경솔했던 제 자신이 부끄럽고 지금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어떤 말로도 시간을 되돌릴 수 없지만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의 잘못은 저의 잘못이기도 하며 부모님의 반성 또한 자식인 제가 가져야 할 반성이기도 합니다.

피해자분들과 그 가족분들이 긴 시간 느끼셨을 고통을 제가 감히 다 알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지난 일 년 반 동안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부모님의 잘못을 바로 잡기 위해 많이 모자라지만 모든 노력을 다했습니다.

최종 판결이 내려진 2020년 4월 24일까지 부모님의 아들로서 아홉 분의 피해자분들과 합의를 하였으나 다른 네 분과는 합의점을 찾지 못하였고 부모님께서는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저희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미흡했던 저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겠습니다.

마이크로닷 (신재호)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