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검진 독려 “익명 보장 검사 가능, 용기 내 검사 임하길”(전문)
상태바
홍석천, 검진 독려 “익명 보장 검사 가능, 용기 내 검사 임하길”(전문)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5.1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홍석천 인스타그램 캡처

[백융희 기자] 배우 홍석천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집단감염 확산 사태에 목소리를 높였다.

홍석천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지금은 용기를 내야 할 때다”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성 소수자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정체성이 가족에게, 지인에게, 사회에 알려지는 게 두려운 게 사실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랫동안 이태원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번 일이 참 안타깝고 걱정스러운데, 무엇보다 아직도 검진을 받지 않고 연락이 안 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 가장 우려된다”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물론 ‘아웃팅’에 대한 걱정이 크다는 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도 “지금은 그 무엇보다도 본인과 가족, 그리고 사회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그는 익명 보장 검사가 가능하니 지금이라도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그는 “모두가 이 사태에서 벗어나고 싶어 힘을 모으고 있다. 방역 당국과 의료진, 그리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쏟은 그동안의 힘과 노력이 헛되지 않게 지금 당장 용기를 내서 검사에 임하길 간곡히 권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홍석천 인스타그램 전문

지금은 용기를 내야 할 때입니다. 성 소수자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정체성이 가족에게, 지인에게, 사회에 알려지는 게 두려운 게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용기가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이태원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번 일이 참 안타깝고 걱정스러운데, 무엇보다 아직도 검진을 받지 않고 연락이 안 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 가장 우려됩니다

물론 ‘아웃팅’에 대한 걱정이 크다는 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무엇보다도 본인과 가족, 그리고 사회의 건강과 안전이 우선입니다. 다행히 ‘익명 보장’ 검사가 가능하다고 하니, 지금이라도 당장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은 모두가 힘든 시기입니다. 그리고 모두가 이 사태에서 벗어나고 싶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과 의료진, 그리고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쏟은 그동안의 힘과 노력이 헛되지 않게 지금 당장 용기를 내서 검사에 임하길 간곡히 권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