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우리는 카멜레온”…우아, 당당한 매력으로 가요계 데뷔 출사표!(종합)
상태바
[현장]”우리는 카멜레온”…우아, 당당한 매력으로 가요계 데뷔 출사표!(종합)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5.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백융희 기자] 그룹 woo!ah!(우아!)가 심상치 않은 데뷔를 알렸다. 멤버 각각 포지션을 정하지 않고 모든 역할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 춤부터 보컬, 랩까지 모두 가능하다고 자신 있게 말한 우아!는 ‘카멜레온!’ 같은 모습으로 대중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다.

우아!는 13일 오후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첫 번째 데뷔 앨범 ‘EXCLAMATION(감탄사)’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먼저 이날 우아!는 데뷔 소감에 대해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는 실감이 안 났는데, 무대에 올라오니 설레고 떨린다”라며 “빨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연은 “우아!로서 상큼하고 발랄하고 활기찬 매력을 무대를 통해 보여 드리고 싶다”고 활동 각오를 전했다.

우아!의 데뷔 앨범 ‘EXCLAMATION’은 하고 싶은 대로, 원하는 대로,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 있게 자신을 표현하는 음악을 보여주겠다는 멤버들의 각오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우아!’와 수록곡 ‘PAYDAY’ 두 곡이 수록돼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타이틀곡 ‘우아!’는 강렬하면서도 상쾌한 리듬이 크로스오버 된 곡이다. 당당한 가사는 우아!가 추구하는 세계관을 단도직입적으로 나타낸다.

우아!는 데뷔 목표에 대해 “많은 분이 우아!의 노래를 들어줬으면 좋겠다. 또 멤버들이 다치지 않고 건강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우아!는 롤모델을 묻는 말에 각각 블랙핑크, 아이유, 방탄소년단, 이효리, 현아, (여자)아이들 등을 꼽았다. 무대 위에서의 모습과 자작곡 능력을 닮고 싶다는 것.

이어 얻고 싶은 수식어에 대해 나나는 “다른 팀과 다르게 ‘유니크’라는 수식어를 갖고 싶다. 색다른 퍼포먼스와 음악을 들려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송이는 “멤버들이 모든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만큼 다재다능하다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진=손해선 기자
사진=손해선 기자

특히 우아!는 멤버 각각의 포지션을 정해두지 않았다. 활동,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다. 멤버 전원이 춤, 보컬, 랩 등에 자신이 있다고 말하며 추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추후 우아!는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모습들을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민서는 “팬들과 직접 만나기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틱톡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을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SNS 등을 통해서 팬들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다.

끝으로 우아!는 “오늘을 기점으로 앞으로 다양한 곡을 들려드리고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 드리겠다”고 당당한 포부를 전했다.

5월, 신인 그룹들이 데뷔하고 쟁쟁한 가수들이 컴백하는 가운데 우아!가 그룹만의 색깔을 굳힐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