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 컴백 D-3, 앨범 하이라이트 공개
상태바
온리원오브 컴백 D-3, 앨범 하이라이트 공개
  • 백융희 기자
  • 승인 2020.05.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RSVP 제공
사진=RSVP 제공

[백융희 기자] 그룹 온리원오브가 앨범 발매 3일을 앞두고 전곡 하이라이트를 공개했다.

온리원오브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을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공개했다. 21일 발매에 앞서 모든 곡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다.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 등 대표 프로듀서들의 감각이 그대로 묻어난다. 곡마다 30초의 분량이지만 모두 타이틀 곡이라고 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있다.

타이틀 곡인 2번 트랙 'angel'은 아이 돌의 경쾌함과 청량감은 놓치지 않으면서 그레이 특유의 장르적 느낌이 담겨있다. 'angel'은 'savanna'와 'sage'로 이어졌던 선과 악 시리즈의 연장선이기도 하다. '엔젤'이라는 상징 안에 다가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마음을 노래했다.

1번 트랙 'designer'는 보이콜드가 프로듀싱, 작곡, 편곡을 책임졌고 E.viewz가 작사, 작곡에 힘을 보탰다. ‘picassO’와 ‘dOra maar’의 확장판으로서 온리원오브의 시그니처인 ‘art pop’을 구현했다. 차차말론이 프로듀싱한 3번 트랙 '너-거짓말-나' 역시 전작 ‘너-정류장-나’처럼 사랑의 애틋한 감정을 그렸다.

온리원오브의 소속사 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는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 등 K팝을 리딩하는 프로듀서들의 도움으로 온리원오브의 여러가지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실제로 세 곡 모두 타이틀이라고 생각했고, 각각 싱글 트랙으로 발표를 할까 고민이 많았다"고 전했다.

고집스럽게 고퀄리티를 추구하는 온리원오브의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은 점선면 시리즈의 스핀오프 격이다. 오는 2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